태을도 도훈(道訓)

태을도 대종장 대국민 메시지 5 : 상생의 삶으로, 대결단 대변신 대변화

태을세상 2021. 9. 4. 12:24

태을도 대종장 대국민 메시지

상생의 삶으로, 대결단 대변신 대변화

2021. 9. 2 (음 7.26)

 

 

 여러분 반갑습니다. 여기는 태을도 대시국입니다. 오늘 대국민 메세지 다섯 번째 시간입니다.

 

 사람은 환경의 동물이라고 얘기합니다. 환경의 지배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한겨울철에 씨앗을 뿌리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따뜻한 봄이 되어야, 논과 밭으로 나가 한해 농사를 위한 씨앗을 뿌리게 됩니다.

 

 농부들은 경험적으로 어떤 계절에 무슨 일을 할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농사 경험이 많은 농부들은 농사 경험이 서투른 농부들보다 계절의 변화에 충실합니다.

 

  상극의 금수세상에서 상생의 태을세상으로

 

 증산상제님께서는 우리가 살고 이 시대를 후천개벽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지금은 선천 상극의 금수세상을 마감하고 후천 상생이 열리는 때입니다. 천지의 환경이 근원적으로 변화하는 때입니다. 상극의 우수에서 상생의 운수로 대격변하는 대변혁의 시기입니다.

 

 상극의 운수 속에서 살아왔던 방식과 상생의 운수 속에서 살아갈 방식은 완전히 다릅니다. 가을철에 씨앗을 뿌리지 않고 봄철에 씨앗을 뿌려야만 되듯이, 상극세상에서 살아왔던 방식을 상생의 세상에서 살아갈 방식으로 완전히 바꿔야 합니다.

 

 유불선·서도의 교조들은, 상극의 세상이 끝나고 상생의 세상이 시작되는 후천개벽기에, 인간이 결실할 수 있는 가르침을 전했습니다. 상극의 운수 속에서도 상생의 운수를 맞아 성숙하고 결실할 수 있는, 상생의 가르침을 전했습니다.

 

  유불선·서도 가르침의 한계성

 

 그러나 유불선·서도의 교조들이 전한 가르침은, 천지의 경위를 정확히 밝히지 못했기 때문에, 상생의 가르침으로서는 근원적인 한계성이 있었습니다. 증산상제님이 천지공사를 보심으로 해서, 유불선·서도의 교조들이 목숨을 바쳐가며 전했던 상생의 가르침이, 완벽하게 결론맺을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천지부모이신 증산상제님과 고수부님이 원하시는 것은, 천하창생들이 상극의 삶을 방식을 버리고 상생의 삶의 방식을 가지라는 것입니다. 상극의 마음을 상생의 마음으로 바꾸라는 것입니다. 상극의 말을 상생의 말로 바꾸라는 것입니다. 상극의 행동을 상생의 행동으로 바꾸라는 것입니다.

 

 결국은 마음의 문제입니다. 마음을 바꿔야 말이 바뀌고 행동이 바뀝니다. 선천 상극세상을 살아온 인간들은 예외 없이 마음속에 깊숙이 독기와 살기가 뿌리내려 있습니다.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힌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야

 

 선천 상극세상을 살아온 인간들의 말과 행동 속에는 독기와 살기가 묻어있습니다.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힌 독기와 살기를 풀어 없애지 않고는 상극의 삶이 상생의 삶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상극의 금수세상이 상생의 태을세상으로 대전환하는 이 후천개벽기에는, 인간의 독기와 살기가 불러온 대전쟁과 대병겁이 반드시 발생합니다. 그 시작하는 곳이 지구의 혈자리인 한반도입니다.

 

 한반도 남북에서 북사도 전란과 남군산 병겁이 동시에 폭발합니다. 선천 오만 년 동안 이어져 온 인간들의 삶의 방식이 상극의 방식에서 상생의 방식으로 바뀌지 않으면, 북사도 전란과 남군산 병겁에 모두 죽어 나가게 됩니다.

 

  상생의 삶을 앞장서 모범 보이는 태을도인

 

 천지부모이신 증산상제님과 고수부님께서는 전 세계 인류에게, 대결단을 내려서 상극의 삶을 상생의 삶으로 바꾸는 대변신과 대변화를 하라고 신신당부하고 계십니다. 그 모범을 천지부모님의 도자들인 태을도인들이 앞장서 보이라는 것입니다.

 

 이 세상 모든 일에는 선구자가 있고 안내자가 있습니다. 특히 북사도 전란과 남군산 병겁에서 천하창생을 구하는 선구자와 안내자가 되려면, 천지부모님의 마음과 맞닿아 있어야 합니다. 그 사람들을 선통자라고 부릅니다. 태을도인들은 천지부모님과 이심전심 되어서 천지부모님의 뜻을 전하는 선통자요, 선지자요, 선구자요, 안내자입니다.

 

 천지부모님께서는 간절하게 국민 여러분에게 호소하고 계십니다. 상극의 삶을 상생의 삶으로 바꾸는 대결단을 내리라고 말입니다. 독기와 살기를 풀어 없애라고 말입니다. 동물의 성정을 뛰어넘는 진리의 사랑을 하라고 말입니다. 그래야 독기와 살기가 불러오는 북사도 전란과 남군산 병겁에서 살아남을 수가 있습니다.

 

  인간은 본래 시천주 봉태을 하는 태을도인

 

 인간은 본래 태을도를 닦아 시천주 봉태을 하는 태을도인이었습니다. 독기와 살기가 그 길을 가로막았습니다.

 

 상극의 금수세상을 마감하고 상생의 태을세상을 여는 이 후천개벽기에 전 인류를 심판하는 급살병은, 바로 마음을 심판하는 것입니다. 태을도를 만나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어, 부지런히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 없애 상극의 삶을 상생의 삶으로 바꾸는 대변신과 대변화를 해야만, 천지부모님을 모시고 태을세상을 열어가는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천지부모님의 마음을 전하는 대국민 메시지 다섯 번째 시간에, 여러분께 독기와 살기를 풀어 없애서 상극인간에서 상생인간으로 대변신하라는 간곡한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대국민 메시지 다섯 번째 시간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