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 7

4월 27일 태을도 공개 세미나 참관기 : 대시국 의통군 출사표의 자리

https://cafe.daum.net/YongBongCom/85rA/1115 태을도 공개 세미나 참관기 : 대시국 의통군 출사표의 자리증산에서 태을로 태을도 첫 공개 세미나 제목이었습니다. 4월 27일 오후 2시에 시작하여 오후 6시 좀 넘어서까지 진지한 세미나가 이이졌고, 강사들과 참석자들이 도담을 나누는 뜻깊은 뒤풀이가cafe.daum.net

공지사항 2025.04.29

천하동란의 난세, 태을도와 태을도인을 부른다

상생운수가 무르익으면서 도처에서 상극의 중심이 무너지고 상생의 중심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기존 증산종단도 예외가 아닙니다. 상극의 중심을 확보하기 위한 독기와 살기가 극성을 부리는 후천개벽기에, 개인과 가정과 국가와 천하에 천지부모님을 따라 상생의 중심인 시천 태을을 세워 수신제가치국평천하로 안심안신 열풍뇌우불미시키는 태을도인을 부르고 있습니다. 선천 오만 년 동안 상극의 중심에 매달렸던 독기와 살기의 상극인간을 대청소하는 급살병이 점점 가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비상한 때에는 비상한 인물이 나와 비상한 계획을 갖고, 개인 가정 국가 천하를 근본적으로 안심안신시키는 근원적인 처방을 해야 합니다.https://cafe.daum.net/YongBongCom/M7y6/713 천하동란의 난세가 태을도인을 부릅니..

2025년 청명치성 도훈 : 태을주 천하 총력전

2025 태을도 청명치성 도훈태을주 천하 총력전2025. 4. 4. (음 3.7) 서문 다 외우시는 분 한번 손 들어보세요. 대학경 일장 장하와 서전 서문, 그리고 개벽경 서문까지 다 외우시는 분 한번 손 들어보세요. 아직 못 외우시는 분들도 계시지요? 많이 읽어서 체화되게 해야 해요. 읽고 읽고 또 읽다 보면 외어져요. 제가 괜히 읽으라 하는 게 아니에요. 서문을 읽으면 천지의 마음이 들어오고 천지 기운이 들어와요. 서문에는 기운이 들어 있고, 쉽게 말하면 거기에 도통 기운이 다 들어 있어요. 여러분 마음을 틔우고, 세포를 틔우고, 정신을 띄우고, 영을 틔우려고 읽으라는 거예요. 그러니 죽자 살자 읽어서, 다음 곡우 때까지는 다 외우고 왔으면 좋겠어요. 할 수 있지요? (예!) 읽고 읽어서 다들 꼭..

2025년 태을도 3월 의통군 소집 도훈 : 모심과 받듦, 시천주 봉태을의 태을시대

2025 태을도 3월 의통군 소집 도훈모심과 받듦, 시천주 봉태을의 태을시대2025. 3. 30. (음 3.2) 오늘 이렇게 3월 의통군 소집에 다 오셔서 참으로 반갑습니다. 특별히 오늘, 인도에서 회사 일로 바쁠 텐데 시간 내서 비행기 타고 오신 우리 충벽도인, 고맙습니다. 박수 한번 주세요. 인도에서 여기까지 오는데 25시간이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하루가 더 걸리는 거지요, 게오르규의 25시도 아니고. 25시간에 걸쳐 태을궁에 오셔서 천지부모님 전에 인사드리는 일심 혈심이 참 대단합니다. 또 인도 타국에 혼자 있으니 외롭기도 하고 힘이 들 텐데, 여기 계신 도인분들이 인도법소 카페를 방문해서 글 읽고 댓글로 서로 인사도 나누고 교류하면서 꽤 도움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마음이 합하여 있으면 ..

2025년 태을도 춘분치성 도훈 : 모시는 마음으로 태을도 의통성업

2025 태을도 춘분치성 도훈모시는 마음으로 태을도 의통성업2025. 3. 20. (음 3.21)   우리가 어디를 가든지 간에 생경한 데가 있고 왠지 모르게 익숙한 데가 있어요. 또 어떤 이의 목소리를 들어도 ‘어디서 굉장히 많이 들어본 목소리인데’ 하는 목소리가 있고, 얼굴도 ‘어디서 많이 본 얼굴인데’ 하는 얼굴이 있단 말이에요. 이걸 데자뷔라고 하지요. 내가 꿈에서, 아니면 어디서 겪었는데 너무나 똑같은 현상이 현실에서 발생하면, 이건 참 우연이 아니다, 싶잖아요. 노사연의 노래처럼 ‘우리 만남은 우연이 아니야.’ 이런 생각이 들 때가 살면서 종종 생긴단 말이에요.  사실 우리가 2025년 3월 20일 오늘, 이 세상에 살고 있는 것 자체가 우연이 아니에요. 우리 80억 인류 전체가 그래요.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