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통성업 준비

[스크랩] 증산신앙인이 쉽게 빠지는 환상의 덫

태을세상 2017. 9. 28. 12:31

 천지부모님의 말씀을 깊게 살피지 않으면, 쉽게 개벽과 도통이라는 환상의 덫에 빠지고 맙니다. 얼핏 보면, 개벽과 도통의 언어가 태반이라고 착각하기 쉬운 게 천지부모님의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욕심이 앞서다 보면, 개벽신앙과 도통신앙에 매두몰신히는 현실도피의 환상에 빠져 평생을 허우적거리게 됩니다. 마치 일류대학에 합격하는 것이 꿈인 고등학생들이, 실력향상을 위한 공부에 전념하지 않고 일류대학에 합격한 듯한 상상만 하다보면, 입시준비에 소홀하게 되어 대학입시에 실패하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시험공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대학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어도, 공부만 열심히 하면 당연한 결과로서 일류대학에 합격하는 것입니다. 일류대학에 대한 정보가 아무리 많아도,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일류대학에 합격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개벽과 도통에 대한 정보를 아무리 많이 수집해도, 개벽과 도통에 필요한 준비를 하지 않으면 개벽과 도통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일류대학 합격이 입시공부의 결과이듯이, 개벽과 도통은 마음공부와 태을주 수행으로 일상생활에 충실한 결과입니다.

 

 환상에 사로잡히면 현실을 바로 보지 못합니다. 개벽과 도통에 대한 환상은 현실을 도피하게 만듭니다. 천지부모님의 말씀을 그저 피상적인 개벽과 도통이라는 환상으로만 바라보고 인간개조 생활개조에 충실하지 못하면, 단순히 개벽과 도통의 환상에만 그치고 맙니다. 개벽과 도통은,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일상생활속에서 동물의 성정을 뛰어넘는 진리의 사랑을 하는 현실적 실천의 결과입니다. 심법신앙과 생활신앙이 제대로 일상 속에서 자리잡아야, 개벽과 도통이 자연히 따라오게 됩니다. 

 

 환상과 현실의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현실를 제대로 파악해야 환상에 휩쓸리지 않습니다. 현실에 올바로 발디뎌야, 환상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습니다. 현실을 벗어난 환상은 거품일 뿐입니다. 천지부모님의 말씀을 환상으로 접하면 환상으로 끝나지만, 천지부모님의 말씀을 현실로 받아들이면 생활의 실천이 뒤따르게 됩니다.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지 않고 천지부모님의 가르침을 받아들이면, 온통 개벽과 도통에 분칠되는 탐음진치의 욕심을 부추기는 개벽도통신앙으로 기울고 맙니다.

 

 우리는 지난 100여 년의 증산신앙의 경험을 통해, 왜곡되고 변질된 증산신앙의 모습을 직시해야 합니다. 과거나 지금이나 천지부모님의 말씀은 변함이 없지만, 말씀을 접하는 증산신앙인의 마음에 따라 신앙의 방법이 천차만별입니다. 이제는 유치한 개벽과 도통의 환상에서 벗어나 성숙한 심법과 생활의 현실로 돌아와야 합니다. 개벽도통은 철저히 심법생활에 바탕한 것입니다. 개벽과 도통의 허상에 속지 말아야 합니다. 개벽과 도통의 실상은 천지부모님의 마음과 마음씀을 닮는 것입니다.

 

 천지부모님께서는 천지의 운수를 상극에서 상생으로 돌려놓고 태을시대를 선포하셨습니다. 그리고 상생의 천지환경 속에서 인간이 상생천지의 주인이 되어 상생의 태을세상을 열어갈 수 있도록, 상극인간에서 상생인간 태을도인으로 재생신시키는, 인간개조 인간사업을 하고 돌아가셨습니다. 인간다운 인간이 되어, 가족사랑 이웃사랑으로 상생의 태을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충실한 심법생활신앙이 개벽과 도통을 낳기에, 개벽과 도통에 대한 환상에서 심법과 생활의 현실로 돌아와야 합니다. 

출처 : 태을도(太乙道) 대시국(大時國)
글쓴이 : 디딤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