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사도 전란 남군산 병겁
태을도 방방곡곡 태을주 방방곡곡
1. 조선을 일본으로 넘기시다
@ 장근을 명하여 식혜 한 동이를 빚어넣으라 하사, 이날 밤 초경에 식혜를 널버기에 담아서 잉경 밑에 넣으시고 가라사대 "회문산에 오선위기혈이 있으니 이제 바둑의 원조 단주의 해원도수를 이곳에 부쳐서 조선국운을 돌리려 하노라. 다섯 신선중에 한 신선은 주인이라 수수방관할 따름이요, 네 신선은 판을 대하여 서로 패를 들쳐서 따먹으려 하므로 시일만 천연하고 승부가 속히 나지 아니한 지라. 이제 최수운을 청해와서 증인으로 세우고 승부를 결정하려 하노니, 이 식혜는 곧 최수운을 대접하려는 것이로다. 너희들 중에 그 문집에 있는 글귀를 아는 자가 있느냐." 몇 사람이 대하여 가로대 "기억하는 귀절이 있나이다."
증산상제님께서 양지에 '걸군굿 초라니패 남사당 여사당 삼대치'라 쓰시며 가라사대 "이 글이 주문이라. 외울 때에 웃는 자가 있으면 죽으리니 주의하라." 또 가라사대 "이 글에 고저청탁의 곡조가 있나니, 외울 때에 곡조에 맞지 아니하면 신선들이 웃으리니 곡조를 잘 마추어라." 하시고, 상제님 친히 곡조를 마추어 읽으시며 모두 따라 읽게 하시니, 이윽고 찬 기운이 도는 지라. 상제님 읽기를 멈추시고 가라사대 "최수운이 왔으니 조용히 들어보라." 하시더니, 문득 잉경 위에서 "가장이 엄숙하면 그런 빛이 왜 있으리." 라고 외치는 소리가 들리거늘 가라사대 "이 말이 어디 있나뇨." 한 사람이 가로대 "수운가사에 있나이다."
상제 잉경 위를 향하야 두어 마디로 알아듣지 못하게 수작하신 뒤에 가라사대 "조선을 서양으로 넘기면 인종이 다르므로 차별과 학대가 심하여 살아날 수 없을 것이요, 청국으로 넘기면 그 민중이 우둔하여 뒷감당을 못할 것이오, 일본은 임진난 후로 도술신명들 사이에 척이 맺혀있으니 그들에게 넘겨주어야 척이 풀릴 지라. 그러므로 그들에게 일시 천하통일지기(天下統一之氣)와 일월대명지기(日月大明之氣)를 붙여주어 역사를 잘 시키려니와, 한 가지 못줄 것이 있으니 곧 어질 인(仁)자라. 만일 어질 인자까지 붙여주면 천하는 다 저희들의 것이 되지 않겠느냐. (대순전경 pp204-205)
2. 일본은 조선의 일꾼이니 말대접이나 후하게 하라
@ 그러므로 어질 인(仁)자는 너희들에게 붙여주노니, 오직 어질 인자를 잘 지키라. 너희들은 편한 사람이오, 저희들은 곧 너희들의 일꾼이니 모든 일을 분명하게 잘하여 주고, 갈 때에는 품삯도 못받고 빈손으로 돌아가리니, 말 대접이나 후하게 하라." (대순전경 p205)
3. 일본사람을 잘 대접하는 곳에 길성소조가 비친다
@ 안내성이 일본 사람과 싸워서 몸에 상해를 입고 와 뵈인 데 가라사대 "이로부터 너는 내 문하에서 물러가라. 너의 죽고 사는 일을 내가 간여치 않겠노라." 내성이 이유를 몰라서 엎드려 대죄하니, 가라사대 "시속에 길성소조(吉星所照)를 말하나, 길성이 따로 있는 곳이 없고 일본 사람을 잘 대접하는 곳에 길성이 비치나니, 네가 이제 일본 사람과 싸우는 것은 스스로 멸망을 자초함이라. 내가 어찌 너를 가까이 하리오." 하시니라. (대순전경 p144)
4. 일본 사람을 잘 대접하는 것이 피난이다
@ 어떤 사람이 피난 곳을 물으니 가라사대 "이 때는 일본 사람을 잘 대접하는 것이 곧 피난이니라." 가로대 "무슨 연고니이까." 가라사대 "일본 사람이 서방 백호 기운을 띠고 왔나니, 숙호충비(宿虎衝鼻)하면 상해를 받으리라. 범은 건드리면 해를 끼치고 건드리지 아니하면 해를 끼치지 아니하며, 또 범이 새끼친 곳에는 그 부근 동리까지 두호하나니, 그들을 사사로운 일로는 너무 거슬리지 말라. 이것이 곧 피난하는 길이니라. 청룡(靑龍)이 동하면 백호(百虎)는 물러가나니라." (대순전경 pp135-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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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은 조선 근대화의 일꾼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일본에게 36년간 조선을 맡겨 ,중국의 속국으로 살았던 조선을 중국으로부터 독립시켜, 이마두 신부가 주도한 서양 근대화의 물결을 타게 하셨습니다. 일본이 아니었으면 조선은 중국의 영원한 속국으로 남아, 근대문명의 주류에 편입되지 못한 후진국에 머물렀을 것입니다. 일본을 조선에 불러들이신 분도 증산상제님이요, 일본을 조선의 일꾼으로 쓰신 분도 증산상제님이십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일본사람과 대적하여 싸운 제자를 불러 호통을 치시며 당신의 문하에서 당장 물러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일본이 조선을 근대화시킨 일꾼이니 그 고마움을 잊지 말고, 말 대접이나 후하게 하라고 신신방부하셨습니다. 일본이 조선에 들어와 역사한 결과 대한민국이 근대화에 성공했습니다. 배은망덕 만사신이라고 했습니다. 일제시대가 남긴 부정적 측면을 확대 재생산하여, 오늘날 대한민국의 밑받침이 되었던 일본을 공격하면 안됩니다.
박정희가 1965년 한일청구권조약을 통해 한일관계를 정상화시켰습니다. 일본이 조선을 근대화시킨 연장선상에서, 세계2위의 경제대국이 된 일본의 도움을 받은 산업혁명으로 민족중흥의 새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남북 공산주의자들은 민족감정을 선동하여, 조선 근대화와 대한민국 산업화에 큰 공헌을 한 일본을 철전지 원수로 돌리고 있습니다. 증산상제님이 조선을 일본에 맡겨 조선을 근대화시킨 역사를 전면부정하며 한일관계를 파탄시키는 사람은, 역천으로 다스릴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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