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와 태을도

[스크랩] 강증산 상제님, 어떻게 잘 믿을까

태을세상 2014. 1. 2. 15:55

1. 돌아오도록 잘 믿고 있으라

 

@ 스무하룻날 저녁에 송환으로 하여금 자현을 부르사, 물어 가라사대 "네가 나를 믿느냐?" 자현이 대하여 가로대 "내가 만일 믿음이 부족할 진대 고부화란 끝에 곧 배반하였을 것이외다." 상제님 가라사대 "네 말이 옳도다. 내가 이제 일이 있어서 장차 어디로 떠나려 하노니 돌아오도록 잘 믿고 있으라. 만일 내 그늘을 벗어나면 죽으리라." 자현이 청하여 가로대 "내가 모시고 따라가려 하나이다." 가라사대 "너는 갈 곳이 못되느니라." (대순전경 pp410-411) 

 

2. 천심자를 찾고 있다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지금 하늘에서 천심자(天心者)를 찾고 있나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137) 

 

3. 마음으로 나를 만나 보라

 

@ 기유년(1909) 유월 공사를 보시며 가라사대 "한 사람이 한마음이면 한 사람이 나를 볼 것이요, 천하 사람이 한마음이면 천하 사람이 나를 보리라." 하시니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335) 

 

4. 마음위에 전탑을 세워라

 

@ 기유년에 경석에게 가라사대 "지상위에 전탑(殿塔)을 세우지 말고 네 마음위에 세워라." 또 이르시기를 "번거롭고 좀스러운 예의는 반드시 세상을 부패하게 하느니라." 하시더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347)   

 

5. 마음닦기가 급하다

 

@ 증산상제님 말씀하시기를 "후천선경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니요, 마음닦기가 급하느니라.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지극하면 마음닦기에 신실하고,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시들하면 마음닦기에 소홀하느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221)

 

6. 마음을 부지런히 닦고 내 생각을 많이 하라

 

@ 하루는 우뢰와 번개를 크게 일으키시며 가라사대 "뒷날 출세할 때에는 어찌 이러할 뿐이리요. 천지 진동하고 뇌성벽력이 크게 일어나리니, 잘못닦은 자는 앉을 자리로 갈 때에 따라오지 못하고 엎어지리라. 부디 마음을 부지런히 닦고, 나의 생각을 많이 하라." 하시니라. (대순전경 pp315-316) 

 

7. 마음닦는 공부, 심통공부 어서 하소

 

@ 어느날 신정공사를 베푸시며 말씀하시니 이러하니라.

"천부지 신부지 인부지 하니

내 일은 되어놓고 보아야 아느니라.

선천으로부터 지금까지는 금수대도술이요

지금으로부터 후천은 지심대도술이니라.

마음닦는 공부이니 심통공부 어서 하소.

제가 저의 심통(心通)도 못하고 무엇을 한다는가." (선도신정경 pp215-216)

 

8. 태을도 받드는 태을도인 되라

 

@ 속담에 '맥 떨어지면 죽는다' 하였으니 연맥을 잘 바루어라(동곡비서 p58)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천지만물이 한울을 떠나면 명이 떠나는 것이니, 태을(太乙)을 떠나서 어찌 살기를 바랄 수 있으리요. 태을주(太乙呪)는 곧 약이니, 이 약을 먹지 않고는 살지 못하리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147)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태을주(太乙呪)이니라. 병이 다가오면 천하사람들이 모두 이 주문을 읽어 생명을 구하느니라. 때가 되면 천하 방방곡곡에서 태을주 읽는 소리가 들리리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189)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의 도 문하에서 혈심자가 한 사람 나오면 내 일은 이루어지리라." 또 이르시기를 "나의 도 문하에서 세상사람들이 태을도인이라 칭하는 사람들이 나오면 태평천하한 후천세상이 되리라." 이어서 이르시기를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운수이니 아동지세니라. 그런 고로, 치성을 모실 때 겉옷을 벗고 헌배하라. 때가 되어 관을 쓰고 치성을 모시면 천하가 태평하게 되리라. 나의 도 문하에서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날이 그 사람의 후천인생에서 한 살이 되느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p194-195)   

===

 도를 닦는 것은 마음의 문제입니다. 도를 깨치는 것도 마음을 깨치는 것이요, 도를 전하는 것도 마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천지부모님의 마음으로 천하일가(天下一家) 하고 천지부모님의 마음으로 삼계일가(三界一家) 하는 것입니다. 천지부모님의 말씀과 행실속에서 천지부모님의 마음을 배워야 하고 천지부모님의 마음씀을 닮아야 합니다. 마음에 먹줄을 잡혀 독기와 살기의 상극인간을 대청소하고, 천심자를 골라 태을을 추수해야 태을궁의 상생시대가 열립니다. 도의 원형질이 태을입니다. 천지부모님이 깨쳐 밝혀주신 태을도입니다. 천지부모님의 마음이 담긴 태을도요, 천지부모님과 이심전심되는 태을도인입니다. 태을도인은 천지부모님의 심통제자요 심통도자입니다.  

 

 태을궁의 마음종자를 추리는 급살병입니다. 마음을 심판하여 태을을 결실합니다. 태을궁 태을시대에 핵심은 태을이지만 결국은 마음의 문제입니다. 태을궁의 마음줄을 타고 마음속에 받아나온 태을을 맑히고 밝혀야 합니다. 후천은 마음으로 태을을 조화하여 신인합일하는 태을궁 마음조화의 지심대도술 시대입니다. 내 마음에 천지부모님의 마음이 자리 잡아야 하고, 천지부모님의 마음에 내 마음이 자리잡아야 합니다.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날이 후천의 생일날입니다. 태을도를 만나 천지부모님의 마음을 받아, 부지런히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태을을 밝혀, 급살병의 병목을 무사히 넘어가야 합니다.

출처 : 태을도(太乙道) : 태을궁 용봉서신(太乙宮 龍鳳書信)
글쓴이 : 디딤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