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와 태을도

영(靈)의 나라 영(靈)의 사람

태을세상 2021. 8. 10. 13:49

북사도 전란 남군산 병겁

시천주 봉태을

태을도 방방곡곡 태을주 방방곡곡

1. 나의 얼굴을 잘 읽혀두라

 

@ 하루는 종도들에게 일러 가라사대 "나의 얼굴을 잘 익혀두라. 후일에 내가 출세할 때에는 눈이 부시어 보기 어려우리라." 또 가라사대 "예로부터 신선(神仙)이란 말을 전설로만 들어왔고 본 사람이 없었으나, 오직 너희들은 신선을 보리라." (대순전경 pp405-406)

 

2. 한마음이라야 나를 보리라

 

@ 기유년(1909) 유월 공사를 보시며 가라사대 "한 사람이 한마음이면 한 사람이 나를 볼 것이요, 천하 사람이 한마음이면 천하 사람이 나를 보리라." 하시니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335)

 

3. 마음을 부지런히 닦아라

 

@ 하루는 우뢰와 번개를 크게 일으키시며 가라사대 "뒷날 출세할 때에는 어찌 이러할 뿐이리요. 천지진동하고 뇌성벽력이 크게 일어나리니, 잘못닦은 자는 앉을 자리로 갈 때에 따라오지 못하고 엎어지리라. 부디 마음을 부지런히 닦고, 나의 생각을 많이 하라." 하시니라. (대순전경 pp315-316)

 

4. 마음만 본다

 

@ 어떤 사람이 여쭈어 가로대 "깎은 머리로 선생께 와 뵈옵기 황송하여이다." 한대, 가라사대 "머리에 상관이 없고 다만 마음을 보노라." 하시니라.(대순전경 p151)

 

5. 마음을 사용한다

 

@ 또 어느날 가라사대 "나는 풍운조화를 사용하지 않으려 하고, 다만 너희들의 그 마음을 사용하려 하니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332)

 

6. 마음 닦기가 급하다

 

@ 증산상제님 말씀하시기를 "후천선경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니요, 마음 닦기가 급하느니라.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지극하면 마음 닦기에 신실하고,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시들하면 마음 닦기에 소홀하느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221)

 

7. 발동말고 수도하라

 

@ 수운 가사에 '발동말고 수도하소 때 있으면 다시오리 '라 하였나니 알아두라. (대순전경 p334)

 

8. 태을을 떠나면 죽는다

 

@ 천지만물이 한울을 떠나면 명이 떠나는 것이니 태을(太乙)을 떠나서 어찌 살기를 바랄 수 있으리요. 태을주(太乙呪)는 곧 약이니, 이 약을 먹지 않고는 살지 못하리라. (정영규, 『천지개벽경』 p147)

 

9. 도는 태을도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의 도문하에 혈심자 한 사람만 있으면 내 일은 이루어지느니라." 증산상제님께서 이르시기를 "세상사람들이 나의 도문하에 '태을도인들이 나왔다'고 말들을 하면, 태평천하한 세상이 되리라." 이어서 말씀하시기를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운수이니 아동지세이니라. 그러므로 치성을 모실 때에는 관복을 벗고 헌배하라. 때가 되어 관을 쓰고 치성을 모시면 천하태평한 세상이 되리라. 나의 도문하에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날이, 그 사람에게 후천의 생일날 되어 한 살이 되느니라." (이중성, 『천지개벽경』 p195)

 

10. 나라는 대시국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천하만방의 문명신을 거느리고 조화정부를 열었느니라. 천지만신이 나를 한결같이 원하여 추대하니, 나는 후천의 당요이니라. 국호는 대시(大時)이니라." 증산상제님께서 이제까지 전해 내려오는 모든 족보와 직첩을 불사르시고 말씀하시기를 "모든 족보가 나로부터 다시 새롭게 시작되고, 모든 공명이 나로부터 다시 새롭게 시작될 것이니라." 하시니라. (이중성, 『천지개벽경』 pp30-31)

 

11. 천하일가 천지공정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천지가 덕을 합하고 천하가 한가족이 되나니, 천하일가의 천지공정에 참여하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p40-41)

 

12. 일심신앙 포도입공

 

@ "아중(我衆)아, 구대복(求大福)하거든

일심신앙(一心信仰)하야 선수기심(善修其心)하고

포도입공(布道立功)하야 유의물이(惟義勿貳)하고

무덕(懋德)하야 대아지환(待我之還)하라."

- “나를 따르는 사람들아, 큰 복을 구하려거든

일심으로 나를 믿어 마음을 잘 닦고

도를 펴고 공덕을 세워 오직 의로움만 생각하고

덕 닦기에 힘쓰며 내가 돌아오기를 기다려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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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천주 봉태을의 태을시대에, 마음이 관건이요 시천이 중심이요 태을이 핵심입니다. 천지부모님의 모사재천과 단주의 성사재인으로, 마음으로 태을을 용사하는 지심대도술의 태을세상이 열리고 있습니다. 마음깊이가 영의 깊이요, 마음넓이가 영의 넓이요, 마음높이가 영의 높이입니다. 천지부모님의 대행자인 단주를 따라 마음닦기를 잘 해서, 천지부모님과 이심전심이 되어야, 태을을 제대로 용사할 수 있습니다.

 

 기행이적에 일등되려는 사람이 천지부모님의 사람이 아니라, 마음닦기에 일등되는 사람이 천지부모님의 사람입니다. 천지부모이신 증산상제님과 고수부님께서는, 태을도를 통해 태을궁의 마음문만을 열어놓고 천하창생들의 마음만을 살펴보고 계십니다. 태을도는 영적체험으로 신앙하는 것이 아니요, 마음닦음으로 신앙하는 것입니다. 마음의 나라 대시국이요 영의 나라 대시국입니다. 마음의 사람 태을도인이요 영의 사람 태을도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