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궁 지심대도술의 태을세상이 열리고 있습니다. 지심대도술의 법은 이심전심의 법이요 교외별전의 가르침입니다. 마음을 전해받으면 가르침은 자연히 따라옵니다. 마음심판 천심자선택 태을추수의 급살병의 운수에 마음이 관건이고 시천이 중심이고 태을이 핵심입니다. 마음이 관건이니 마음만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천지부모님과 천명으로 이어진 마음 따라 시천주 속육임이 정해지고 태을주 수꾸지가 돕니다. 스스로 알고 스스로 깨쳐서 스스로 일을 해야 합니다.
1. 판밖에 남모르는 판
@ 속담에 맥떨어지면 죽는다 하였으니 연맥을 잘 바루어라. 대범 판안에 드는 법으로 일을 꾸미려면 세간에 들켜서 저지를 받나니 그러므로 판밖에 남모르는 판을 꾸며서 법을 가르치게 될 일이니라. (동곡비서 p58)
2. 안보이는 나의 법
@ 하루는 형렬을 불러 가라사대 "저 건너 산에 소나무가 몇 짐이나 되겠느냐." 형렬이 대답치 못하고 묵묵히 있으니 "저렇게 보이는 것도 알 수가 없거늘, 안보이는 나의 법을 네가 어찌 알겠느냐." (동곡비서 p61)
3. 법은 그대로 밝아있건만
@ 또 가라사대 "네가 아는 한, 금산사의 주지가 몇 번이나 갈렸느냐." 대하야 가로되 "몇이 갈렸습니다." "주지는 갈려도 미륵은 그대로 있느냐." "미륵이야 그대로 있지요." "그래야지. 저것까지 없으면 야단이로구나." 또 가라사대 "돌은 뜨고 금은 처진다드니, 법은 그대로 밝아있건만은 누가 알고갈 자 있겠느냐." (동곡비서 pp61-62)
4. 강생원집 잔치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길 "세속에서 이르되 보잘 것없는 잔치를 강생원집 잔치라 하나니, 그러므로 아는 자는 알고 모르는 자는 모르느니라." 하시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152)
5. 봉사잔치
@ 평소에 선생이 종도들을 데리고 노르실 적에는 반드시 '가구 진주치기 노리'를 하시는 데, 투전을 들고 탁 치시면서 ' O씨가 판을 첫다" 하시고, 다 걸거드리시면서 "파라 파라 깊이 파라. 얕이 파면 다 죽는다. 잘못하다가는 십년공부 도로아미타불이란 말이다. 알것느냐. 도로 본자리에 떨어진단 말이다. 나는 알고 너는 모르니, 봉사잔치란 말이다. 아는 사람은 알지마는 누가 갈처주나. 제가 알아야 한다니께" 하시고, 또 가라사대 "나의 일은 알다가도 모르는 일이라. 끝판에 O씨가 있는 줄 모른다 말이다." (동곡비서 p46)
6. 스스로 깨우쳐 알아야
@ 지고후비님께서 무슨 말씀을 하시면 마음속으로 깊이 생각해 볼 뿐 묻지 말아야지, 만약에 그 까닭을 물은 즉 담뱃대로 사정없이 치시며 호령하여 가라사대 "무슨 일이던지 네 스스로 깨우쳐 알아야 할 것이거늘, 백사(百事)를 남에게 항상 물어서 어찌하리요." 하시며 호령하시니, 문도들이 감히 묻지 못하고 말씀의 의취를 궁구하기에 힘쓰더라 하니라. (선도신정경 P225)
'태을주와 태을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절대적 기회, 위대한 선택 (0) | 2017.07.13 |
---|---|
[스크랩] 천지부모님이 찾는 사람 (0) | 2017.06.01 |
[스크랩] 강증산과 태을시대 : 태을주를 많이 읽으라 (0) | 2017.05.17 |
[스크랩] 태을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0) | 2017.05.13 |
[스크랩] 동남풍과 적벽대전, 손사풍과 급살병 (0) | 2017.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