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증산의 제자교육

[스크랩] 천지공사의 성리와 인사

태을세상 2017. 2. 12. 13:57

 선천 오만 년의 상극시대를 마감하고 후천 오만 년의 상생시대를 여는 천지공사입니다. 상극운수 따라 선천 오만 년을 흘러온 역사가 있고, 상생운수 따라 후천 오만 년을 흘러갈 역사가 있습니다. 역사는 인간의 피와 땀과 눈물의 기록입니다. 역사의 혼이 된 역사적 인물일수록, 생사를 넘어선 결단과 노력이 있었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천지공사를 통해 그 분들이 흘린 피와 땀과 눈물의 역사를 성리(性理)로 승화하고 인사(人事)로 해원시키셨습니다.   

 

 천지공사에는 역사를 써온 인물의 혼백이 녹아있고, 역사를 이끌어온 인물의 발자취가 담겨있습니다. 천지부모님을 모시고 천하사의 길을 제대로 가려면, 천지공사에 담긴 성리(性理)를 정확히 알아야 하고 인사(人事)를 온전히 이해해야 합니다. 천지도수가 성리에 박혀 있고 천지도수가 인사로 현실화되기에, 성리에 밝고 인사에 정통해야 천지운수를 시대정신에 맞게 펼쳐갈 수 있습니다. 태을도의 책들과 카페 글들을 통해 천지공사의 성리와 인사가 세상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결국은 마음의 문제입니다. 마음이 열리면 성리가 밝아옵니다. 마음이 트이면 인사가 이해됩니다. 내 마음의 수준에 따라 천지공사의 성리와 인사가 다가옵니다. 성리와 인사를 알고 깨치는 만큼 천지도수를 성사재인하는 길이 보입니다. 마음을 심판하여 천심자를 선택하여 태을을 추수하는 급살병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태을도를 펴서 대시국을 건설하는 건방설도의 대장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참으로 겸손한 마음으로, 겸허한 자세로, 천명을 받들어야 합니다.

 

 천지부모님께서는 생사의 한계상황을 뛰어넘어 천하사에 매진할 역사적 인물을 찾고 계십니다. 일일신 우일신하기 위해서는, 천지부모님을 마주하고 내 앎을 점검해 봐야 하고, 내 깨침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내 의지를 되돌아봐야 하고, 내 결단을 고찰해봐야 합니다. 천지부모님은 내 앎속으로 들어오시고 내 깨침속으로 찾아오셔서, 내  앎과 깨침의 힘을 의지 삼아 결단하여 역사하게 하십니다. 천지공사의 성리와 인사에 충실한 사람은 자신에게 진실하고 성실한 사람입니다.   

출처 : 태을도(太乙道) 대시국(大時國)
글쓴이 : 디딤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