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증산의 제자교육

[스크랩] 인존신으로 차원변화를 해야 할 금쪽같은 시간

태을세상 2016. 11. 15. 16:01

1. 천하창생이 진멸지경에 박도하였다

 

@ 대저 사람이 아무것도 모르는 것이 편할 지라. 오는 일을 아는 자는 창생의 일을 생각할 때에 비통을 이기지 못하리로다. 이제 천하창생이 진멸지경에 박도하였는 데, 조금도 깨닫지 못하고 이끝에만 몰두하니 어찌 애석치 아니하리요. (대순전경 p314)

 

2. 전 인류가 진멸지경에 이르렀다  

 

@ 하루는 벽을 향하여 돌아누으셨더니 문득 크게 슬퍼하시며 가라사대 "전 인류가 진멸지경에 이르렀는 데, 아무리하여도 전부 다 건져살리기는 어려우니 어찌 원통하지 아니하리오." 하시고 느끼어 울으시니라. (대순전경 pp314-315)

 

3. 급살맞아 죽는다

 

@ 시속에 부녀자들이 비위만 거슬리면 급살맞아 죽으라 이르나니, 이는 급살병을 이름이라. 하루 밤 하루 낮에 불면불휴하고 짚신 세 켜레씩 떨어치며 죽음을 밟고넘어 병자를 건지리니, 이렇듯 급박할 때에 나를 믿으라 하여 안믿을 자가 있으리요. 시장이나 집회중에 갈 지라도 '저 사람들이 나를 믿으면 살고 잘되련만' 하는 생각을 두면, 그 사람들은 모를 지라도 덕은 너희들에게 있으리라. (대순전경 p314)

 

4. 군산 개복 급살병이다

 

@ 어느날 공사를 보시며 가라사대 "이후에 병겁이 침입할 때 군산 개복에서 시발하여 폭발처로부터 이레동안 뱅뱅 돌다가 서북으로 펄쩍 튕기면 급하기 이를 바 없으리라. 이 나라를 49일동안 싹 쓸고 외국으로 건너가서 전 세계를 3년동안 쓸어버릴 것이니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327)

 

5. 세계가 어육지경이다

 

@ 이 뒤에 병겁이 광나주(光羅州)에서 시발하면 전라남도가 어육지경이요, 군창(群滄,군산)에서 시발하면 전라북도가 어육지경이요, 인천(仁川)에서 시발하면 세계가 어육지경(漁肉之境)이 되리라.(용화전경 p60)  

 

6. 밥 한 숟가락 못뜬다

 

@ 대선생께서 이르시기를 "급살병이 도래하면 시체 썩는 냄새가 천지를 진동하여 차마 코를 들지 못하리니, 아무리 비위가 강한 자라 할 지라도 밥 한 숟가락 뜨지 못하리라." 또 이르시기를 "급살병이 닥치면 여기저기서 살려달라고 아우성을 치고, 너희들이 하루에 짚신 세 켤레를 떨어치며 병자를 구하러 돌아다닐 것이니, 어찌 잠시나마 쉴 틈이 있겠느냐."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p234-235)

 

7. 신 돌려신을 정신도 없다

 

@ 이 뒤에 괴병이 돌 때에는, 자다가도 죽고 먹다가도 죽고 왕래하다가도 죽어, 묶어낼 자가 없어 쇠스랑으로 찍어 내되, 신 돌려신을 정신을 차리지 못하리라. (대순전경 pp314-315) 

 

8. 작심불휴하여 목넘기를 잘 하라

 

@ 운수는 가까워오고 도는 멀리 가리니, 작심불휴(作心不休)하여 목넘기를 잘하라. (대순전경 p334)

 

9. 마음 닦기가 급하다

 

@ 증산상제님 말씀하시기를 "후천선경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니요, 마음 닦기가 급하느니라.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지극하면 마음 닦기에 신실하고,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시들하면 마음 닦기에 소홀하느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221)

====

 한반도를 중심으로 한 상극의 몸부림이 전 세계적으로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 선천 오만 년 동안 풍미해온 독기와 살기가 만들어낸 아비규환의 대혼돈이 세계 도처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척이 척을 부르고 살이 살을 부르는 분노와 증오의 난법 해원마당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급살병은 다가오는데 이전투구의 이끗싸움이 온 국민을 휘젓고 있습니다. 마음의 눈이 어두우면 아무리 살 길을 알려줘도 죽을 길로만 갑니다. 독기와 살기가 급살병을 부릅니다. 독기와 살기를 버리지 못하면 누구도 예외없이 급살맞게 죽게 됩니다. 급살병은 천지가 상극세상을 마감하고 상생세상을 열기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입니다.

 

 먼저 할 것과 나중에 할 것을 알면 도에 가깝다고 했습니다. 천하동란의 난세에 마음의 눈이 밝아야 살 길을 찾아갑니다. 급하고 급한 일은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는 것입니다. 태을시대를 여는 급살병의 운수에, 천지부모님에 의해 태을도의 생명길이 열렸습니다. 태을도의 마음줄을 꼭 잡고 부지런히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태을포태하여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어야 합니다. 마음심판 천심자선택 태을추수의 급살병을 앞두고, 시천주 봉태을하는 인간 본래의 천성과 신성을 밝혀 인존시대를 열어갈 인존신으로 차원변화를 해야 할 금쪽같은 시간에, 이전투구의 이끗싸움에 말려들지 말아야 합니다. 

출처 : 태을도(太乙道) : 태을궁 용봉서신(太乙宮 龍鳳書信)
글쓴이 : 디딤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