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봉광장

[스크랩] 급살병의 정국에 사랑과 용서가 왜 필요한가?

태을세상 2013. 12. 24. 10:02

사랑은 그리워하거나 좋아하는 마음, 남을 돕고 이해하려는 마음입니다. 용서는 남의 죄와 허물에 대하여 꾸짖거나 벌하지 아니하고 덮어 주는 것 입니다. 우리 자신에 대한 사랑으로 우리의 생명이 유지되고 천지부모님의 일심정성의 사랑으로 우주만물의 생명이 유지됩니다.

생명의 목적은 영원히 생명을 유지하는 것 입니다. 선천의 상극지리에 의하여 습관화된 상극의 마음이 독기 살기가 되어 우리의 생명을 위협하고 생명 사이의 조화로운 관계를 파괴하고 있습니다. 이제 후천 개벽기를 맞이하여 인간의 독기와 살기는 병으로 변화되어 인간과 신명의 생명을 죽이려 하고, 종국에는 우주생명 자체를 무너뜨릴 수 있기에 하늘에서는 인간의 독기와 살기를 제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급살병은 인간의 독기와 살기를 제거하려는 하늘의 마지막 수단 입니다.

 

1.     생명의 목적은 영원히 존재하는 것입니다.

2.     仁은 생명을 지켜준 보배로운 진리요, 義는 생명을 영속시키는 위대한 진리 입니다

3.     급살병은 우주가 영생하기 위한 마지막 수단 입니다

4.     생명은 귀하고 귀중하기에 사랑과 용서로 최후의 한 사람까지도 살려야 합니다.

5.     참된 진리의 사랑을 실천하여, 모든 인간이 태을 인간으로 열매 맺도록 해야 합니다.

 

 

생명의 목적은 영원히 존재하는 것입니다

살기 위해 밥을 먹고, 이런 저런 선택을 위하여 고민하고, 괴로움도 참아냅니다. 생명의 목적은 생명을 영원히 유지시키며 행복하게 사는 것입니다. 생명을 영원히 유지 시키기 위해서는 생명을 영원히 유지시키는 방법을 깨달아야 하고 그 방법을 깨달으면 자유롭고 행복합니다.

선천의 유불선 기독교도 그 방법을 도로써 제시한 것이고, 인류가 발전시켜온 문화도 인간이 행복하게 잘 사는 다양한 방법론의 집합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인간도 영원히 살려고 하고 우주도 영원히 존재하려 합니다. 내가 영생하려면 우리의 이웃이 영생해야 하고 우주가 영생해야 합니다. 또한 우주가 영생하려면 인간이 영생해야 합니다.

 

仁은 생명을 지켜준 보배로운 진리요, 義는 생명을 영속시키는 위대한 진리 입니다.

인간 완성의 눈높이는 하느님처럼 같이 높고 인간의 양심의 잣대는 칼날처럼 예리합니다. 그 높은 이상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죄와 허물을 사랑으로 감싸고 용서로 포용하지 않으면, 양심의 잣대 앞에 살아남을 인간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사랑과 용서는 미완성의 생명을 감싸고 보호하는 보배로운 방패와 같습니다.

사랑으로 보호받으며 성숙한 인간은 의로움을 얻어야 그 언행이 양심의 잣대와 일치하여 자유롭게 되고 영원한 생명이 보장됩니다. 의로운 마음이 없으면 다른 생명과의 관계에서 원한과 척이 발생하여 공멸하고 맙니다. 양심과 일치하여 자유자재로 행사되는 의로운 마음은 德이 되어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보장해 줍니다.

 

급살병은 우주가 영생하기 위한 마지막 수단 입니다

선천말은 상극지리로 인한 독기와 살기로 온 우주에 원한이 가득차 후천이 열리려 하매 살아남을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진멸지경에 처한 인간을 구원하기 위하여 상제님께서 천지공사를 통하여 천지환경을 상극에서 상생으로 바꾸고 모든 질병을 대속하여 없애셨으나 오직 괴질만은 남겨두고 의통을 전해주셨습니다. 급삽병은 인간의 마음의 선악을 심판하여 우주에서 영원히 도태시키는 인류 역사상 가장 무서운 괴질 입니다. 인간이 마음속에 있는 독기 살기가 급살병이 되어 자신의 생명을 죽여 우주에서 영원히 사라지게 합니다. 우리 마음속의 독기 살기가 다른 사람에게는 원한이 되어 독기 살기를 재생산하고, 인간의 독기 살기는 윤회환생을 통하여 신명계를 오염시켜 이제는 온 우주가 독기 살기로 가득차 우주가 멸망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증산 상제님은 인류에게 급살병을 예고하고 이에 대한 처방인 의통을 주셨습니다. 인간의 마음속에 있는 독기 살기는 자기 스스로 해소해야 합니다. 급살병을 물리치는 처방을 따라 자신의 독기 살기를 제거하지 못한 인간은 기운이 돌 때 급살병으로 우주의 생명 순환 시스템에서 영원히 제거됩니다. 급살병은 인류를 살리고 우주를 살리기 위해 하늘이 선택한 마지막 방법 입니다. 급살병에서 살아남는 처방은 자신의 마음을 닦아 독기 살기를 없애고 태을주 수행으로 태을천상원군의 영기를 받아내려 자신의 생명 에너지를 강화하는 것 입니다.

 

생명은 귀하고 귀중하기에 사랑과 용서로 최후의 한 사람까지 살려내야 합니다

인간은 우리를 낳아주신 육신의 부모님께도 우리 생명을 창조하신 천지부모님께도 한없이 귀한 존재입니다. 수천년 수만년간 베풀어주신 은혜와 정성으로 오늘의 우리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인간은 본래부터 천주의 품성과 태을의 신성을 가지고 있기에 마음 하나 바꿔 그 본래의 심성을 회복하면 하느님처럼 존귀하고 신령스런 존재될 수 있습니다. 모든 인류가 급살병 발생 전까지 참회하고 반성하여 새로운 상생인간으로 재생신 된다면 모든 인류가 급살병으로부터 살아 남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급살병이 도는 그날까지 타인의 죄와 허물을 사랑하고 용서하여 그 사람이 참회하고 반성하여 새 생명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사랑과 용서는 새로운 상생인간으로 재생신 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생명의 진리요 독기와 살기의 발생을 억제하는 신기한 영약입니다. 최후의 그 날까지 참고 인내하고 사랑하고 용서해야 합니다. 인간은 존귀한 존재 입니다.

 

참된 진리의 사랑을 실천하여, 모든 인간이 천지부모님을 닮은 태을 인간으로 열매 맺도록 해야 합니다.

증산상제님은 마음 닦으시어 천주의 품성(인간 본래의 마음)을 밝히고 생명의 근본인 태을(천상원군)과 일체가 되어 무극대도를 깨달으셨습니다. 상제님은 태을을 깨달으신 인류최초의 태을도인 이십니다. 태을과 통하여 우주의 모든 생명과 한마음이 되시어 모든 생명체와 소통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당신이 깨달으신 도를 무극대도라 명하셨습니다. 무극대도는 모든 생명의 마음과 완벽하게 소통하는 지심대도술 입니다. 무극대도라야 완전한 상생의 인간이 됩니다. 모두가 완전한 상생의 인간이 되면 원한과 척이 없는 대동세계를 이룰 수 있습니다. 태을도인은 생명의 근본인 태을을 깨달으려는 인간이요, 태을을 깨달으면 완전히 자유로운 인간이 되어 우주와 더블어 영생합니다. 증산 신앙인은 동물의 성정을 벗어난 참된 진리의 사랑을 실천해야 합니다. 그 사람의 외형과 외모, 가진 것에 미혹하여 사랑을 하지 말고, 인간이 하느님처럼 존귀하고 신령한 존재임을 깨달아 그에 합당한 존경과 사랑을 주어야 합니다. 진리를 전함에 있어서도 강압적이고 위협적인 방법이 아닌, 상대방을 최대한 존중하며 생명을 살리는 참된 진리인 태을(천상원군)의 길을 간절하고 순수한 마음으로 알리고 전해야 합니다.          

 

 

급살병은 상극의 마음인 독기와 살기가 때가 되면 병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사랑하고 용서하는 만큼 천지에 쌓일 독기와 살기를 없애는 것 입니다. 독기와 살기가 없어진 만큼 인간의 생명을 살립니다.  급살병의 정국에 사랑과 용서가 필요한 이유 입니다.

급살병의 원인이 밝혀졌습니다. 해결책도 제시 되었습니다. 상제님 말씀 속에 그 해답이 있습니다. 천하사에서 비록 많은 다른 공덕이 있다 하더라도 자신의 마음 속의 독기와 살기를 제거하지 못하면 급살병에서 온전히 살아남기는 어렵습니다. 급살병의 전야에서 참된 진리의 사랑은 여전히 생명을 살리는 위대한 법방입니다.

출처 : 태을도(太乙道) : 태을궁 용봉서신(太乙宮 龍鳳書信)
글쓴이 : 생명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