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판례의 제자교육

[스크랩] 부디 마음을 닦아 새사람이 되라

태을세상 2008. 12. 18. 15:37

 마음이 바뀌면 사람이 바뀝니다. 지금은 천지부모님을 만나 마음을 상생으로 바꿔야 할 때입니다. 상극운수에 따라 형성된 금수의 성정을 버리고 상생운수를 펼쳐나갈 신성을 찾아 열매맺어야 합니다. 지금까지는 금수대도술의 선천시대였지만, 지금부터는 지심대도술의 후천시대입니다. 마음을 닦아 후천상생의 심법을 갖지 않으면, 급살병에 걸려 후천시대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고수부님께서는 우리들에게, 마음을 닦지 않고 무엇을 할 수 있겠느냐고 나무라십니다.  

 

@ 선천으로부터 지금까지는 금수대도술(禽獸大道術)이요, 지금으로부터 후천은 지심대도술(知心大道術)이니라. 마음 닦는 공부이니 심통공부(心通工夫) 어서 하소. 제가 저의 심통(心通)도 못하고서 무엇을 한다는가. (선도신정경 pp215-216) 

 

 지소선후(知所先後)면 즉근도의(則近道矣)라고 했습니다. 먼저 할 일과 나중에 할 일을 알면, 도의 길을 제대로 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천지부모님이신 증산상제님과 고수부님의 가르침은, 첫째도 마음닦는 것이요, 둘째도 마음닦는 것입니다. 천지의 진액인 인간이 마음을 닦아, 상생의 천지운수를 성사재인해 가는 것입니다. 인간이 상생의 새 사람으로 변하지 않으면, 천지도 신명계도 인간계와 맞물려 상생으로 운행될 수 없습니다. 후천은 지심대도술의 인존시대이기에, 인간에게 천지의 수명이 달려있는 것입니다. 인간이 마음을 닦아 새 사람으로 재생신되는 것이 참으로 중요한 것입니다. 고수부님께서는 우리들에게, 마음 닦는 지심대도술 공부를 잘해서, 태을궁으로 향하는 마음문을 열고 상생의 새사람으로 재생신되라고 신신당부하셨습니다.   

 

@ "믿네 믿네 저를 믿네

찾네 찾네 저를 찾네

닦네 닦네 마음 닦네

지심대도술(知心大道術)

심심지문(尋心之門)을 열어 개개히 새사람

재생신 재생신 조화조화 만사지 

단주수명 우주수명" 하시더라. (선도신정경 p156) 

 

 급살병의 운수를 맞아 급하고 급한 것이, 마음을 닦고 태을주를 읽어 상극의 살과 척을 풀어내 상생의 새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급살을 맞지 않으려면 마음속에 살과 척이 없어야 합니다. 천지부모님은 우리의 마음만을 살펴보고 계십니다. 지심대도술의 상생운수는 그저 때가 되면 받아 누릴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마음이 생사화복의 관건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마음 닦기가 급하다고 밝혀주시며,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지극하면 마음닦기에 신실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증산상제님 말씀하시기를 "후천선경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니요, 마음닦기가 급하느니라.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지극하면 마음닦기에 신실하고,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시들하면 마음닦기에 소홀하느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221)

 

출처 : 용봉서신(龍鳳書信)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