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도(太乙道) 대시국(大時國)

천하대란과 건방설도, 일출인묘진 청룡황도대개년

태을세상 2023. 12. 3. 11:07

 인간의 독기와 살기가 전란과 병겁을 불러옵니다. 전쟁과 병겁의 기운이 점차 밖에서 안으로 욱여들고 있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이 중공과 대만 그리고 한반도로 향하고 있습니다. 한반도에 코로나19와 원숭이두창에 이어 소두창 럼핀스킨병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인간천연두가 대발하면 급살병이 터집니다.

 

 북사도 전란에 이어 남군산 병겁이 시작되면, 자다 죽고 먹다 죽고 오다 죽고 가다 죽습니다. 병원과 약국부터 침입하여 기존 동서양 의술로는 손쓸 방법이 전혀 없습니다. 한반도를 49일, 전 세계를 3년 진탕합니다. 천하가 도탄에 빠지면 도로서 구해내고, 천하가 혼란에 처하면 나라가 나옵니다. 그 도가 태을도요, 그 나라가 대시국입니다.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방법은 있고, 병이 있으면 약이 있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천지도수가 돌아닿은대로 새 기틀이 열린다고 말씀하셨습니다. 2024년 갑진년 부터 태을도가 대부흥합니다. 일출인묘진 사부지, 청룡황도대개년 왕기부래태을선입니다. 2016년 12월 21일 동지에 대시국이 선포되어 60만 의통군을 조직하고 있습니다. 

 

■ 병란병란 동시발발 

 

1. 병란병란 동시이발

 

@ 병란병란(兵亂病亂)이 동시에 발하노라. (이중성, 「천지개벽경」 p.353)

 

2. 밖에서 안으로 욱여든다

@ 하루는 종도들과 더불어 원평에다 미리 준비시켜둔 개고기와 술을 잡수시고, 가라사대 "너희들은 바로 구미산(龜尾山)에 오르라." 명하신 후 상제께서는 유문(柳門)거리를 돌아서 구미산에 오르시더니, 물으시기를 "지금 어느 때나 되었느뇨." 하시거늘 어느 종도가 여쭈어 가로대 "정오시쯤 되었을 듯 하옵나이다." 하고 아뢰는데, 이 때 문득 김자현이 원평을 내려다보더니 놀래며 말하기를 "원평장에서 장꾼(將軍)들이 서로 대가리 다툼을 하나이다." 하고 고하거늘 모든 종도들이 장터를 내려다보니, 이 때 오고가는 장꾼들이 서로 머리를 부딪히고 다니며, 앉아서 전을 보는 사람은 기둥이나 옆에 있는 벽에라도 자기 머리를 부딪히며 비비대더라. 종도들이 놀래어 물어가로대 "어찌하여 장꾼들이 저러하나이까." 물으니 대답하여 가라사대 "내가 한 날 한 시에 천하사람들을 저와 같이 싸움을 붙일 수 있노라. 너희들은 부디 조심할 지니, 나의 도수는 밖으로부터 안으로 욱여드는 도수니라. 천하대세를 잘 살피도록 하고 오늘의 이 일을 잘 명심하도록 하라." 하시더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p115-116)

 

3. 세상이 막 일러준다

 

@ "이언(俚言)에 '짚으로 만든 계룡'이라 하나니, 세상이 막 일러주는 것을 모르나니라." 하시니라. (「대순전경」 p.144)

 

■ 병란병란 천지도수

 

1. 천하사의 때

 

@ 기유년에 하루는 대선생이 동곡에 계시더니, 제자가 여쭈기를 "천하사는 장차 어느 때를 기다려야 하나이까." 대선생께서 가로로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子丑寅卯辰巳午未申酉戌亥)>를 써놓고 보여주시거늘, 제자가 여쭈기를 "어떻게 십이지(十二支)로 천하사의 장래가 알 수 있나이까.", 대선생께서 그 위에 가로로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甲乙丙丁戊己庚辛壬癸)>'를 써놓고 보여주시며 말씀하시기를 "이 두 줄은 베 짜는 바디나 머리 빗는 빗과 같으니라." 하시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608-609)

 

2. 일출인묘진 사부지

 

@ 김병선에게 글 한 장을 써주시니 이러하니라.

 일입유배(日入酉配) 해자난분((亥子難分)

 일출인묘진(日出寅卯辰) 사부지(事不知)

 일정사오미(日正巳午未) 개명(開明)

 일중위시교역퇴(日中爲市交易退) 제출진(帝出震) (「대순전경」 p.312)

 

3. 청룡황도대개년

 

@ 제자가 증산상제님께 여줍기를 "영평의 비결에 '청룡황도대개년(靑龍黃道大開年)에 왕기부래태을선(旺氣浮來太乙船)이라 수능용퇴심선로(雖能勇退尋仙路)오 부불모신몰화천(富不謀身沒貨泉)이라.-청룡의 황도가 크게 열리는 때에 왕성한 기운따라 태을선이 떠오네. 그 누가 용감히 부귀영화 물리치고 신선의 길을 찾을 수 있으리오. 돈으로는 재물에 빠져 죽는 몸을 구할 방법이 없느니라.' 하였나이다." 증산상제님께서 이르시기를 "내 일을 명백하게 밝혔느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p122-123)  

 

4. 오미방광신유이

 

@ 제자가 여쭈기를 "영평이 이르기를
 '日本東出西洋沒(일본동출서양몰)하니
 午未方光辛酉移(오미방광신유이)라
 洋觸秋藩誰能解(양촉추번수능해)오
 猿啼春樹登陽明(원제춘수등양명)이라
 一天風雨鷄鳴夜(일천풍우계명야)오
 萬國腥塵犬吠時(만국성진견폐시)라
 欲知人間生活處(욕지인간생활처)면
 茂林宿鳥下疎籬(무림숙조하소리)라.' 하였나니,
 이것을 믿을 수 있겠나이까?"
  증산상제님 말씀하시기를
"내일을 명명백백히 밝혔느니라." 하시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p 122-123)

 

■ 태을도 대시국이 나온다 

 

1. 건방설도 광구창생

 

@ 하루는 제자가 증산상제님을 모시고 있더니,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하늘도 뜯어고치고 땅도 뜯어고쳐 후천을 열고, 천지의 운로를 바로잡아 만물을 새롭게 하고나라를 세우고 도를 펴서억조창생의 세상을 널리 구하려 하노라. 이제 천지도수를 물샐 틈없이 짜 놓았으니, 도수 돌아닿는 대로 새로운 기틀이 열리리라. 너희들은 지성으로 나를 잘 믿고 천지공정에 참여하여, 천하의 정세를 잘 살피고 돌아가는 기틀을 보아 일을 도모하라." 증산상제님께서 이르시기를 "이윤이 오십 살에 사십구 년동안의 그름을 깨닫고, 탕임금을 도와 마침내 대업을 이루었나니, 나는 이제 그 도수를 썼노라. 구 년동안 행한 천지개벽공사를 이제 천지에 질정하리니, 너희들은 이것을 통해 믿음을 더욱 돈독히 하고 두텁게 하라. 천지는 말이 없으니, 천동과 지진으로 대신 말을 하노라." 대선생께서 "포교 오십년 종필(布敎五十年終筆)"이라 칙령을 써서 불사르시니, 즉시에 천동과 지진이 크게 일어나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638-639)

 

2. 도즉 태을도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의 도문하에 혈심자 한 사람만 있으면 내 일은 이루어지느니라." 증산상제님께서 이르시기를 "세상사람들이 나의 도문하에 '태을도인들이 나왔다'고 말들을 하면, 태평천하한 세상이 되리라." 이어서 말씀하시기를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운수이니 아동지세이니라. 그러므로 치성을 모실 때에는 관복을 벗고 헌배하라. 때가 되어 관을 쓰고 치성을 모시면 천하태평한 세상이 되리라. 나의 도문하에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날이, 그 사람에게 후천의 생일날이 되어 한 살이 되느니라." (이중성, 『천지개벽경』 p195)

 

3. 국즉 대시국

 

@ 대선생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천하만방의 문명신을 거느리고 조화정부를 열었느니라. 천지만신이 나를 원하여 추대하니, 나는 후천의 당요이니라. 국호는 대시(大時)라 칭할 것이니라." 족보와 공명첩을 불사르시며 "족보가 나로부터 다시 시작되고, 공명이 나로부터 다시 시작되느니라." (이중성, 『천지개벽경』 pp30-31)

 

4. 병즉 급살병

 

@ 어느날 공사를 보시며 가라사대 "이후에 병겁이 침입할 때군산 개복에서 시발하여 폭발처로부터 이레동안 뱅뱅돌다가 서북으로 펄쩍 튕기면, 급하기 이를 바 없으리라. 이 나라를 49일동안 싹 쓸고, 외국으로 건너가서 전 세계를 3년동안 쓸어버릴 것이니라." 하시니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327)

 

5. 약즉 태을주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태을주(太乙呪)이니라병이 다가오면 천하사람들이 모두 이 주문을 읽어 생명을 구하느니라때가 되면 천하 방방곡곡에서 태을주 읽는 소리가 들리리라." (이중성, 『천지개벽경』 p.189)

 

6. 심즉 원수를 은인같이

 

원수를 풀어 은인과 같이 사랑하면, 덕이 되어 복을 이루느니라. (대순전경 p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