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도인 도훈(道訓)

[스크랩] 2018년 진해법소 입추치성도훈 : 마음을 부지런히 닦자

태을세상 2018. 9. 13. 09:46

2018년 진해법소 입추치성도훈

마음을 부지런히 닦자

201887(6. 28)

 

반갑습니다.

오늘은 절기로 가을에 접어드는 입추입니다.

지금은 아무리 더워도 시간이 지나면 가을의 바람이 불어 올 것입니다.

시와 때는 어김없이 순환하여 돌아가는 것이 천지의 이치입니다.

추수를 위해 더위를 조금만 참으시는 인내를 기르시길 바라며 진해법소 입추치성도훈을 시작 하겠습니다.

 

입추치성의 도훈주제는 마음을 부지런히 닦자 입니다.

성언 봉독한 내용을 보겠습니다.

강증산과 태을도 p225에 있는 성언입니다.

 

@ 하루는 우레와 번개를 크게 일으키시며 가라사대 "뒷날 출세할 때에는 어찌 이러할 뿐이리요. 천지 진동하고 뇌성벽력이 크게 일어나리니, 잘못 닦은 자는 앉을 자리로 갈 때에 따라오지 못하고 엎어지리라. 부디 마음을 부지런히 닦고 나의 생각을 많이 하라." 하시니라.

(대순전경 p315-316)

 

상제님께서는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절실하면 마음 닦기에 신실하고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시들하면 마음 닦기에 소홀하다고 하셨습니다.

마음을 잘 닦아 덕을 베풀며 상제님이 돌아오시기를 기다리라는 말씀도 하셨습니다.

 

선천의 마음을 가지고는 후천으로 넘어가지를 못하는 것이 자연의 이치이며 진리입니다,

선천 상극의 분열과 투쟁의 마음으로는 후천을 건설하지도 넘어가지도 못하는 것입니다.

후천은 상생의 진리이며 사랑과 화합, 대통합을 이루는 대동세계입니다.

지구촌 세계일가를 이루는 대통일의 시대입니다.

성인의 마음, 대인의 마음을 가져야 하는 것입니다.

 

상제님 공사를 통해 이토 히로부미를 제거한 안중근의사의 동양평화론에서는 작은 대동세계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 당시 서양세력이 동양을 집어 삼키려는 시대에 중국과 한국, 일본은 서로 단결하여 서양세력을 몰아내야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상제님의 세계일가는 선천의 불기운 가득한 여름의 전쟁기운을 거두고 오선위기의 도수를 통해 세계를 돌리시며 마지막에는 마음심판하는 급살병으로 통일하여 세계가 한 가족이 되는 지구촌 세계일가이자 대통일의 후천 대시국을 건설하게 하십니다.

공자가 얘기한 진정한 대동세계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한 가정을 다스리기도 어려운데 지구촌 사람을 한 가족으로 해 다스려 나아가기 위해서는 사랑과 용서의 마음이 가득한 천지부모님의 마음을 가져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진정한 성인의 마음이며 대인의 마음입니다.

 

마음을 잘 닦아 천지부모님의 마음을 깨달아가는 과정의 첫 걸음이자 첫 관문이 나의 가정에서부터 시작인 것입니다.

마음 닦는 공부를 멀리서 찾기 말고 가까운 나의 가정과 직장에서 닦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신제가치국평천하입니다.

지금의 나의 가정을 잘 다스리는 심법이 한 가정의 아버지와 부모로서 길을 가는 것이며 천지부모님의 대행자로 실천의 길을 가는 것입니다.

마음이 준비되어 있으면 그 마음자리에 맞추어 능력을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한 고을을 감당 할 마음인가?

한 도시를 감당 할 마음인가?

한 국가를 감당 할 마음인가?

세계를 감당 할 마음인가?

 

우리는 천지부모님의 길을 가는 태을도인들입니다.

기회가 있을 때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지금은 작은 가정에서부터 마음 닦고 태을주를 통해 태을천상원군임의 천지의 수기 영기를 받아내려 순수하고 순진한 아이의 마음처럼 모두를 사랑하고 용서하는 천하를 감당할 수 있는 심법을 키워야겠다는 생각을 가지며 진해법소 입추치성도훈을 마치겠습니다.


출처 : 태을도(太乙道) 세계일가(世界一家)
글쓴이 : 마중물(忠日)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