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태을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도의 실체가 태을입니다. 후천은 태을도의 시대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태을궁의 천지대신문을 열고 태을도의 시대를 선포하셨습니다. 지금은 천하창생들이 태을궁으로 부터 받아나온 태을을 밝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후천개벽기입니다. 태을은 생명의 한울이요, 태을도는 생명의 길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천지만물이 한울을 떠나면 명이 떠나는 것이니, 태을을 떠나서 어찌 살기를 바랄 수 있으리요. 태을주는 곧 약이니, 이 약을 먹지 않고는 살지 못하리라'고 일러주시며,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아동의 운수이니,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날이 그 사람에게 후천의 생일날이 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증산상제님 가라사대 "천지만물이 한울을 떠나면 명(命)이 떠나는 것이니, 태을(太乙)을 떠나서 어찌 살기를 바랄 수 있으리요. 태을주는 곧 약이니, 이 약을 먹지 않고는 살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146)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의 도문하에서 혈심자가 한 사람 나오면 내 일은 이루어지리라." 또 이르시기를 "세상사람들이 나의 도문하에 '태을도인들이 나왔다'고 말들을 하면 태평천하한 세상이 되리라." 이어서 말씀하시기를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운수이니 아동지세이니라. 그러므로 치성을 모실 때에는 관복을 벗고 헌배하라. 때가 되어 관을 쓰고 치성을 모시면 천하태평한 세상이 되리라." "나의 도문하에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太乙道人)이 되는 그날이 그 사람에게 후천의 생일날이 되어 한 살이 되느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195)
후천은 태을도의 세상이요, 태을도인의 시대입니다. 마음을 심판하여 태을을 추수하는 급살병에 태을도인만이 살아남습니다. 후천은 태을도를 닦는 태을도인이 이끌어가는 도민주의(道民主義) 시대입니다. 나라 이름은 도의 나라인 대시도국(大時道國)이 됩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나는 후천의 당요이니라. 국호는 대시이니라. 모든 족보가 나로부터 새롭게 시작되고, 모든 공명이 나로부터 다시 새롭게 시작될 것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천하만방의 문명신을 거느리고 조화정부를 열었느니라. 천지만신이 나를 한결같이 원하여 추대하니, 나는 후천의 당요(唐堯)이니라. 국호는 '대시(大時)'이니라." 증산상제님께서 이제까지 전해 내려오는 모든 족보와 직첩을 불사르시고 말씀하시기를 "모든 족보가 나로부터 다시 새롭게 시작되고, 모든 공명이 나로부터 다시 새롭게 시작될 것이니라." 하시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p30-31)
후천에는 그동안 잃어버렸던 도정(道政)이 명실상부하게 실시됩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단주(丹朱)를 내세워 주(周)나라 문무(文武)시대에 종언을 고했던 도정을 부활시키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선천에 이어져 내려온 도의 정치는 문왕과 무왕으로 종언을 고하였다'고 말씀하시며, '이제는 원시반본이 되어 군사위가 한 갈래로 된다'고 일러주셨습니다.
@ 대선생께서 칙령을 내리시기를 "천황 지황 인황 후에 천하의 대 금산사니라. 선천에 이어져 내려온 도의 정치는 문왕과 무왕으로 종언을 고하였느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157)
@ 옛적에 신성(神聖)이 입극(入極)함에 성웅(聖雄)이 겸비하여 정치와 교화를 통제관장하였으나, 중고(中古)이래로 성과 웅이 바탕을 달리하여 정치와 교화가 갈렸으므로 마침내 여러 가지로 분파되어 진법을 보지 못하였나니, 이제는 원시반본이 되어 군사위(君師位)가 한 갈래로 되리라. (대순전경 PP341-342)
도는 태을도요, 나라는 대시도국입니다. 한반도 남조선 대한민국을 중심으로 우주일가의 세계일가통일정권인 대시도국이 들어섭니다. 증산상제님을 태을도 대시도국의 태조로 하여, 단주로부터 시작되는 태을도 대시도국의 도정입니다. 단주는 천지부모님이신 증산상제님과 고수부님의 적장자로서 첫째가는 도자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 밝혀주신 태을도의 계승자가 단주요, 고수부님이 씨뿌리신 태을도의 추수자가 단주입니다.
도민주의(道民主義)와 대시도국(大時道國)의 태을궁 시대가 열렸습니다. 후천에는 천지인 삼계에 상극의 독기와 살기가 모두 사라져 명실상부한 상생의 도정이 펼쳐집니다. 선천에는 독기와 살기로 인해 세계일가를 이루는 상생의 도정을 펼치기가 어려웠습니다. 증산상제님의 천지공사와 고수부님의 신정공사로 인해, 선천세상에 만연한 상극의 독기와 살기로 좌절당했던 단주의 세계일가를 이루고자 했던 상생의 꿈이 되살아난 것입니다.
단주가 천지부모님의 뜻을 받들어 도민주의의 푯대를 높이들고 대시도국을 건설해 나갑니다. 천지비(天地否)의 상극운수가 지천태(地天泰)의 상생운수로 바뀌었습니다. 단주가 지천태의 상생운수를 성사재인해 갑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만고의 원한 중에서 단주가 가장 크니, 당요의 세상에 단주가 천하를 맡았다면 요복과 황복이라는 지역차별이 없었을 것이고, 야만과 오랑캐라는 이름도 없었을 것이고, 만 리가 지척과 같이 가까와졌을 것이며, 천하가 한 가족이 되었으리니, 후천 선경세상에는 단주가 세상의 운수를 맡아 다스려나갈 것이니라'고 일러주셨고, 고수부님께서는 '단주수명 우주수명 지천의 운수로다. 복희 신농 요순 우탕 문무주공 운이 오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대선생께서 이르시기를 "만고의 원한 중에서 단주가 가장 크니, 요임금의 아들 단주가 불초하다는 말이 반만 년에 걸쳐 전해내려오지 않더냐. 단주가 불초하였다면 조정의 신하가 일러 '단주가 깨침이 많고 천성이 밝다'고 천거했겠느냐. 야만과 오랑캐를 없애겠다는 것이 남과 더불어 다투고 시비걸기를 좋아하는 것이라더냐. 이는 대동세계를 만들고자 한 것을 두고 다투고 시비하는 것이라 욕하였느니라." 제자가 여쭙기를 "우가 요임금의 맏아들이 불초하다고 비판하였나니, 그 이유로써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물과 뭍을 막론하고 배를 몰고 다니고, 집집마다 들어가 술마시기를 좋아하고, 요임금이 만들어놓은 세상을 멸망시킬 것이라' 하였나이다." 대선생께서 말씀하시기를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여기저기 돌아다녔다는 것은 부지런하게 돌아다니며 백성의 고통을 살폈다는 것이요, 물과 뭍을 가리지 않고 배를 몰고 다녔다는 것은 대동세계를 이루고자 분주하였다는 말이요, 집집마다 들어가 술을 마셨다는 것은 가가호호 백성과 더불어 즐거움을 함께 하였다는 것이요, 요임금의 세상을 멸망시킬 것이라 하는 것은 다스리는 도가 요임금과 다름을 이름이니라. 당요의 세상에 단주가 천하를 맡았다면 요복과 황복이라는 지역차별이 없었을 것이고, 야만과 오랑캐라는 이름도 없었을 것이고, 만 리가 지척과 같이 가까와졌을 것이며, 천하가 한 가족이 되었으리니, 요임금과 순임금의 도는 좁고 막힌 것이었느니라. 단주의 원한이 너무 커서, 순임금이 창오의 들판에서 갑자기 죽고 두 왕비가 상강의 물에 빠져 죽었느니라." 대선생께서 이르시기를 "천하에 크고작게 쌓여내려온 원한이 큰 화를 양산하여 인간세상이 장차 멸망할 지경에 이르렀나니, 그런 고로 단주의 원한을 풀어주어야, 만고에 걸쳐 쌓여내려온 모든 원한이 자연히 풀리게 되느니라. 후천 선경세상에는 단주가 세상의 운수를 맡아 다스려나갈 것이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p101-103) @ 어느날 신정공사에서 전선필에게 가라사대 "너희들은 목숨이나 건져주라고 전하기만 잘하여라" 하시고 창하시니 이러하니라. "달은 가고 해는 오네 단주수명(丹朱受命) 우주수명(宇宙壽命) 지천(地天)의 운수로다 복희 신농 황제 요순 우탕 문무주공 운이 오네 때가 되어 만물이 해원이라 수운의 도덕은 나의 앞일을 편 것이며 나의 비결 될 것이요 너희들이 읽고 있는 오주는 너희들의 비결이니라 마소 마소 그리 마소 옳고 그름이 나오느니라" 하시면서 바둑알을 들어 바둑판에 내려치니 바둑알이 깨지거늘 명하시되 "너희들 속히 바둑알을 사오니라." 하시기에 사다 올리니, 받으시어 바둑알을 꺼내들고 바둑판을 내려치니 바둑알이 깨어지거늘 또 사오라 하시니라. 이와 같이 세 번을 사다 올리니 받아서 바둑판에 놓으시고 "치호야! 치호야!" 하고 부르시더니 "종자 뭉치를 가져오니라." 하시거늘, 시자가 종자 뭉치를 찾아다 올리니 받으시어 모든 종자(씨앗) 뭉치를 펴놓으시고 각 종의 종자를 고루고루 열람하신 후에 일일이 손수 싸서 도로 주시며 가라사대 "가져다 잘 보관하여 두도록 하라." 하시더라. (선도신정경 p140)
'태을도(太乙道) 대시국(大時國)'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도(道)즉 태을도(太乙道) 국(國)즉 대시국(大時國) (0) | 2016.12.29 |
---|---|
[스크랩] 태을도(太乙道) 출현과 대시국(大時國) 개막 (0) | 2016.12.28 |
[스크랩] 대시국 세계일가 통일한국 태조, 강증산 상제님 (0) | 2016.12.26 |
[스크랩] 태을(太乙)의 시대 태을(太乙)의 나라 (0) | 2016.12.25 |
[스크랩] 믿음을 배신하지 말라 (0) | 2016.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