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방설도 천지공정
@ 하루는 제자가 증산상제님을 모시고 있더니,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하늘도 뜯어고치고 땅도 뜯어고쳐 후천을 열고, 천지의 운로를 바로잡아 만물을 새롭게 하고, 나라를 세우고 도를 펴서, 억조창생의 세상을 널리 구하려 하노라. 이제 천지도수를 물 샐 틈없이 짜놓았으니, 도수 돌아닿는 대로 새로운 기틀이 열리리라. 너희들은 지성으로 나를 잘 믿고 천지공정에 참여하여, 천하의 정세를 잘 살피고 돌아가는 기틀을 보아 일을 도모하라."
증산상제님께서 이르시기를 "이윤이 오십 살에 사십구 년동안의 그름을 깨닫고, 탕임금을 도와 마침내 대업을 이루었나니, 나는 이제 그 도수를 썼노라. 구 년동안 행한 천지개벽공사를 이제 천지에 질정하리니, 너희들은 이것을 통해 믿음을 더욱 돈독히 하고 두텁게 하라. 천지는 말이 없으니, 천동과 지진으로 대신 말을 하노라." 대선생께서 "포교 오십년 종필(布敎五十年終筆)"이라 칙령을 써서 불사르시니, 즉시에 천동과 지진이 크게 일어나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638-639)
2. 대시태조 강증산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천하만방의 문명신을 거느리고 조화정부(造化政府)를 열었느니라. 천지만신이 나를 한결같이 원하여 추대하니, 나는 후천의 당요(唐堯)이니라. 국호는 '대시(大時)'이니라." 증산상제님께서 이제까지 전해 내려오는 모든 족보와 직첩을 불사르시고 말씀하시기를 "모든 족보가 나로부터 다시 새롭게 시작되고, 모든 공명이 나로부터 다시 새롭게 시작될 것이니라." 하시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p30-31)
3. 태을도 태을도인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의 도 문하에 혈심자 한 사람만 있으면 내 일은 이루어지느니라." 증산상제님께서 이르시기를 "세상사람들이 나의 도 문하에 '태을도인들이 나왔다'고 말들을 하면, 태평천하한 세상이 되리라." 이어서 말씀하시기를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운수이니 아동지세이니라. 그러므로 치성을 모실 때에는 관복을 벗고 헌배하라. 때가 되어 관을 쓰고 치성을 모시면 천하태평한 세상이 되리라. 나의 도 문하에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 날이, 그 사람에게 후천의 생일날이 되어 한 살이 되느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195)
4. 단주의 통할세운
@ 대선생께서 이르시기를 "만고의 원한 중에서 단주가 가장 크니, 요임금의 아들 단주가 불초하다는 말이 반만 년에 걸쳐 전해내려오지 않더냐. 단주가 불초하였다면 조정의 신하가 일러 '단주가 깨침이 많고 천성이 밝다'고 천거했겠느냐. 야만과 오랑캐를 없애겠다는 것이 남과 더불어 다투고 시비걸기를 좋아하는 것이라더냐. 이는 대동세계를 만들고자 한 것을 두고 다투고 시비하는 것이라 욕하였느니라." 제자가 여쭙기를 "우가 요임금의 맏아들이 불초하다고 비판하였나니, 그 이유로써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물과 뭍을 막론하고 배를 몰고 다니고, 집집마다 들어가 술마시기를 좋아하고, 요임금이 만들어놓은 세상을 멸망시킬 것이라' 하였나이다."
대선생께서 말씀하시기를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여기저기 돌아다녔다는 것은 부지런하게 돌아다니며 백성의 고통을 살폈다는 것이요, 물과 뭍을 가리지 않고 배를 몰고 다녔다는 것은 대동세계를 이루고자 분주하였다는 말이요, 집집마다 들어가 술을 마셨다는 것은 가가호호 백성과 더불어 즐거움을 함께 하였다는 것이요, 요임금의 세상을 멸망시킬 것이라 하는 것은 다스리는 도가 요임금과 다름을 이름이니라. 당요의 세상에 단주가 천하를 맡았다면 요복과 황복이라는 지역차별이 없었을 것이고, 야만과 오랑캐라는 이름도 없었을 것이고, 만 리가 지척과 같이 가까와졌을 것이며, 천하가 한 가족이 되었으리니, 요임금과 순임금의 도는 좁고 막힌 것이었느니라. 단주의 원한이 너무 커서, 순임금이 창오의 들판에서 갑자기 죽고 두 왕비가 상강의 물에 빠져 죽었느니라."
대선생께서 이르시기를 "천하에 크고 작게 쌓여내려온 원한이 큰 화를 양산하여 인간세상이 장차 멸망할 지경에 이르렀나니, 그런 고로 단주의 원한을 풀어주어야, 만고에 걸쳐 쌓여내려온 모든 원한이 자연히 풀리게 되느니라. 후천 선경세상에는 단주가 세상의 운수를 맡아 다스려나갈 것이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p10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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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주가 천명을 받들어 성사재인하는, 태을도 도제천하 대시국 건중건극입니다. 태을도 대시국 건방설도의 천하운수를 맞아, 태을도를 천하창생들에게 전해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혀,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마음 속에 받아나온 천심을 드러내고 태을을 일깨워서, 전 인류를 급살병에서 구해 세계일가통일정권 대시국을 세웁니다. 도(道)즉 태을도요, 국(國)즉 대시국이요, 민(民)즉 태을도인입니다. 왈유도 도유덕 덕유화 화유육 육유창생 창생유억조 억조유원대 원대유당요입니다. 2016년 동지로부터 세운을 통할하는 태을도 천지공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증산상제님은 태을도의 도조이자 대시국 태조로서 후천의 당요이십니다. 병란병란의 천하동변의 운수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독기와 살기가 전란과 급살병을 불러옵니다. 우주와 지구의 혈자리인 한반도는 남북으로 갈려 선천 오만 년 동안의 독기와 살기가 모여들어, 최종적으로 북조선의 전쟁과 남조선의 병겁이 거의 동시에 발생합니다. 급살병을 눈앞에 둔 증산종단 105년 만인 2015년 동지에 시천주 속육임 체제가 시작되어, 2016년 동지에 세운을 통할하여 태을도 대시국을 예비 출범시킵니다.
천하가 도탄에 빠지면 도로써 구해내는 법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태을궁의 천지대신문을 열고, 도탄에 빠져있는 천하를 급살병에서 구해내는 태을도의 생명길을 내 주셨습니다. 신계에도 중심이 있고 인계에도 중심이 있습니다. 천주의 품성을 되찾아 태을을 밝혀 태을궁으로 원시반본하는 후천개벽기에, 태을도는 신계와 인계의 중심입니다. 태을도로 신명조화 성사재인하는 신인합일의 후천개벽시대에, 단주가 천명을 받들어 2016년 12월 12일 대한민국을 접수하여, 태을도 대시국 의통정부를 구성하고 조화정부를 현실화시킬 준비를 합니다.
태을도 대시국 의통정부 조화정부입니다. 천하창생을 태을도로 구해내는 의통정부요, 천하창생을 태을도로 다스리는 조화정부입니다. 증산종단의 총결론이 태을도요, 증산신앙인의 총열매가 태을도인입니다. 태을도를 포교해온 증산종단이요, 태을도를 닦아온 증산신앙인입니다. 전쟁과 급살병을 앞두고 예비 출범한 태을도 대시국이, 시천주 속육임을 정해 태을주 수꾸지를 돌려 전쟁과 급살병에서 천하창생을 구해 통일하여, 선천 오만 년 상극세상을 마감하고 후천 오만 년 상생세상을 열어갑니다. 역사적인 순간에 역사적인 인물이 역사적인 소임을 맡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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