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와 태을도

[스크랩] 증산산앙의 중심에 서려면

태을세상 2016. 9. 26. 11:48

 증산상제님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증산상제님의 손가락에만 머물지 말고 손가락이 가리킨 곳을 향해야 합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상극운수를 상생운수로 돌려놓으시고, 상극인간을 상생인간으로 재생신시켜 급살병에서 살려내는 인간사업을 하고 돌아가셨습니다. 증산신앙인들은 증산상제님이 천하창생들을 상생인간으로 재생신시키는 인간사업을 하고 돌아가셨음을 뼛속깊이 깨달아야 합니다.

 

 증산상제님이 밝혀주신 태을도는 상생의 인간사업을 하는 도제천하 의통성업의 도입니다. 인간은 본래 태을도를 닦아 상생의 길을 가는 태을도인이었습니다. 독기와 살기가 그 길을 막았습니다. 독기와 살기가 급살병이 되어 전인류를 진멸지경으로 몰아넣었습니다. 급살병에서 전인류를 살려내는 유일한 길은, 태을도를 전해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혀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상생인간 태을도인으로 재생신시키는 것입니다.

 

 생명의 근원이 태을입니다. 천심자라야 태을이 온전히 드러납니다. 독기와 살기로 천심이 타락하여 태을이 고갈되고 태을맥이 떨어지면 죽습니다.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천심을 드러내야 태을이 발현되고 태을맥이 이어집니다. 인간은 누구나 마음속에 시천과 태을을 받아 태어났습니다. 인간은 천주의 품성과 더불어 태을신성과 생명력을 가진 시천주 봉태을의 존재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 상생의 태을시대를 열어주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아동의 운수이니,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 날이 후천의 생일날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태을은 중심중에 중심입니다. 상생의 중심에 태을이 있습니다.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천지부모님의 마음과 마음씀을 닮아야 태을의 중심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증산신앙의 중심에 서려면, 태을도에 입도하여 상생인간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어 가정에서부터 상생언행을 실천해야 합니다.  

출처 : 태을도(太乙道) : 태을궁 용봉서신(太乙宮 龍鳳書信)
글쓴이 : 디딤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