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살병과 태을도 5부를 읽고
남북 상씨름을 시작으로 선천의 독기와 살기로 살아온 선천을 심판하는 급살병이 터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급살병에서 살 방법은 마음의 독기와 살기를 풀고 시천 즉 천지부모님을 모시고 태을주를 읽는
것입니다.
급살병이 돌 때 금산사에서 오성산까지 장광 팔십리에 상제님 고수부님의 자식인 제비 새끼들이
모여 천하창생들을 살리러 나갑니다.
선천 오 만년동안의 선과 악을 심판하는 급살병에서 후천 상생의 씨종자를 살려내 대시국을
건설하는 일입니다.
선천에는 요가 우에게 심법을 전해주고 천하를 넘겨줍니다.
후천은 상생의 도의 출발이자 원과 한의 뿌리인 단주에게 후천의 요임금이신 상제님으로부터 대권을 물려받아 후천 대시국을 건설하는 성주 성군으로서 천자의 자리에 오릅니다.
단주는 선천의 진술축미(辰戌丑未)의 축이 후천의 지축정립에 의한 자오묘유(子午卯酉)의 세상이
됩니다.
선천은 진술축미(辰戌丑未)의 사체(四體) 사토(四土)로 돌아갑니다.
상제님은 신미생(申未生)으로 고수부님은 경진생(庚辰生)으로 김형렬성도는 후천의 가을의 음도수인 임술생(壬戌生)으로 단주는 신축생(申丑生)으로 소띠로 오십니다. 천지부모님을 부르는 송아지의
울음소리 훔치 훔치를 누구보다 잘 읽을 수 있는 소띠로 천지부모님의 적장자로 오셔 상극의 마음을 상생의 마음으로 바꾸고 태을주를 읽어 천지부모님과 한마음을 가진 자식들인 태을도인과 더불어
금산사에 모여 치성을 모시고 천하창생을 구제해 나갑니다.
군정권을 가진 병판 차경석성도의 포정소도수에 의해 포교가 되고 교육이 됩니다.
보천교에서 시작하여 증산도로 이어지는 포교의 대세를 맡고 계십니다.
군령권을 가진 박공우장군의 속육임의 의통병권으로 군정권이 수렴되게 공사를 보셨습니다.
일찍이 상제님께서 구릿골에 계실 때 성도들을 약방 울타리 밖으로 불러내시어 씨름을
시키더니 태전에 오시어 상씨름의 결판을 짓게 하시니라.
이때 동서남북 사방에 방주를 두고 여덟 명이 힘을 겨루는데
끝판으로 공우와 경석이 시합을 하여 공우가 일등을 하거늘 상제님께서 공우에세 상으로
태극 문양이 들어간 한 돈짜리 금구슬을 주시니라
상제님께서 보름 동안의 태전 콩밭 공사를 마치시고 구릿골로 돌아 오시니라. (도전5편314장)
자기의 마음과 마음가짐에 따라 진법도 만나고 난법도 만나게 됩니다.
나의 마음에 독기와 살기를 빼고 사랑과 용서 화합 상생을 생각하는 사람은 진법을 만날 것이고,
나 잘되고 내가 출세하고 남들 보다 더 잘 살려고 하면 난법으로 빠질 것입니다.
천지부모님의 마음은 천하가 한집안인 세계일가입니다.
천지부모님의 마음자리를 찾아 천하가 한집안 한 형제라 생각하며 사랑과 봉사 헌신을 하는 상생의 참인간을 찾고 계십니다.
마음에 인연이오고 인연이 만들어 집니다.
마음을 잘 닦고 태을주를 읽어 상생의 인간으로 재생신 되라는 좋은 말씀 잘 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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