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와 태을도

[스크랩] 증산신앙의 희망을 찾아서

태을세상 2016. 6. 29. 09:00

 

 

 증산상제님의 천지공사로 상극세상이 마감되고 상생세상이 열리고 있습니다. 천존시대와 지존시대가 종언을 고하고 인존시대가 개막되고 있습니다. 인간 본래 마음속에 받아나온 시천과 태을을 밝혀 천주성과 태을성을 찾아, 인간 자신의 진면목이자 참모습인 전지전능과 무소부지의 능력이 펼쳐지는 신성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천지를 상생으로 개조하시어, 천하창생들이 마음을 활짝 열어 상극지리에 따른 금수대도술의 위력에 갇힌 우물안 개구리식의 자폐신앙과 소아신앙에서 벗어나, 상생지리에 따른 지심대도술의 신성에 따른 대진리 대자유의 광명신앙과 대아신앙으로 도약할 수 있는, 태을도의 길을 내주셨습니다.

 

 증산신앙의 길에서, 증산상제님과 나와의 관계설정이 인격과 도격의 성숙과 발전을 가져오기도 하고 인격과 도격의 정체와 퇴보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내가 증산상제님과 관계설정한 만큼 내가 채워가야 할 영혼의 그릇은 정해지게 됩니다. 증산상제님은 삼계의 문을 활짝 열어놓고 천하창생들에게 무극대도 태을도를 전해주시어, 자기 스스로 무극 태을로 통하는 진리와 생명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럭 무한 자유와 무한 의지를 주셨습니다.

 

 인간은 누구나 증산상제님과 같이 시천주하는 천주체가 될 수 있고 봉태을하는 태을체가 될 수 있습니다. 누가 나를 구속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나를 구속하는 것이요, 누가 나를 해방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나를 해방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태을궁 태을시대가 열리는 후천개벽기입니다. 후천개벽기에는 반드시 태을궁 태을시대를 열어갈 상생의 인간종자를 추리는 급살병이 발발합니다. 마음을 심판하여 천심자를 골라 태을을 추수합니다. 진리와 생명의 뿌리 태을을 밝혀 태을궁과 태을맥이 연결되지 않으면 영혼이 흩어져 영원히 사라집니다. 천지는 태을도를 통해 시천주 봉태을하는 대자유 대진리인인 태을도인을 찾고 있습니다.

 

 지금은 태을도를 만나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어 태을궁으로 원시반본하는 후천개벽기입니다. 독기와 살기가 그 길을 가로막고 있기에, 마음심판의 급살병을 통해 최종적으로 독기와 살기의 상극인간을 대청소합니다.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야 진리와 자유를 향한 태을도의 길로 들어설 수 있습니다. 진리와 자유로 영혼성숙 인간완성되는 후천개벽기에는, 증산상제님과의 관계설정이 진리의 어진 벗으로 되어져야 합니다. 증산상제님의 가르침은 당신의 충직한 종복이 아닌 진리의 어진 벗을 만들어 진리와 자유가 넘쳐나는 지심대도술의 태을시대를 여는데 있습니다. 증산상제님의 손가락만 보면 충직한 종복에 머물고 맙니다. 증산상제님의 손가락이 가리킨 진리의 달을 바라봐야 진리의 어진 벗이 됩니다.

 

 증산신앙은 궁극적으로, 출발도 저 자신이 시작하는 것이고 과정도 저 자신이 진행하는 것이고 결과도 저 자신이 책임지는 것입니다. 태을도를 만나 증산상제님이 건네주신 희망의 등불을 들고 증산신앙의 어두운 그림자를 말끔히 걷어내고 태을도인으로 재생신하는 새출발을 해야 합니다. 내가 찾은 희망이 크고 밝을수록 사랑과 용서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태을도는 천지의 희망이요 신명의 희망이요 인류의 희망입니다. 증산상제님은 우리들에게 충직한 종복이 아닌 진리의 어진 벗이 되라고 신신당부하고 계십니다. 

 

 급살병의 운수에 강증산과 나와의 올바른 관계설정이 내 영혼의 품질과 내 신앙의 성패를 좌우합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당신과 진리의 어진 벗이 되어 동물의 성정을 뛰어넘는 진리의 사랑을 실천하여, 천하창생들의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고 대속하여 급살병을 극복하고 세계일가를 건설하는, 도제천하 의통성업에 일심혈심으로 참여할, 태을도인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태을도 입도의 인연이 다가왔을 때 시기를 놓치지 말고 꼭 붙잡아야 합니다. 태을도는 증산신앙의 희망입니다.

출처 : 태을도(太乙道) : 태을궁 용봉서신(太乙宮 龍鳳書信)
글쓴이 : 디딤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