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와 태을도

[스크랩] 태을체로 승화시킨 진리의 어진 벗

태을세상 2016. 4. 3. 16:51

 증산상제님과 함께 호흡하려면 증산상제님의 마음을 알아야 합니다. 증산상제님과 손을 맞잡으려면 증산상제님의 생각을 이해해야 합니다. 증산상제님과 발걸음을 같이하려면 증산상제님의 뜻을 깨달아야 합니다. 증산상제님의 마음이 내 마음이 되고, 증산상제님의 생각이 내 생각이 되고, 증산상제님의 뜻이 내 뜻이 되어야, 증산상제님께 믿음을 드리는 혈심자가 될 수 있습니다.

 

 태을궁 태을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진리의 달 태을도가 밝고 환하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증산상제님의 손가락만 바라보면 증산상제님께 온전히 다가갈 수 없습니다. 증산상제님의 손가락이 가리킨 진리의 달을 바라봐야 증산상제님과 한마음 한생각 한뜻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증산상제님의 겉모습에 취한 개벽과 도통신앙에서 벗어나, 나에게 집중하고 내 마음에 촛점을 맞춰 내 마음속에 받아아온 태을을 밝혀, 나를 본래의 태을체로 승화시켜나가는 심법신앙을 해야 할 때입니다.

 

 증산상제님이 태을도를 깨친 태을도인으로서 친히 모범 보여주신 진리사랑 인간사랑의 뜨거운 불꽃에 점화되어야, 증산상제님의 인간개조 인간사업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증산상제님이 원하시는 천하사는 악을 선으로 대하고 원수를 은인으로 돌려, 천하창생들의 독기와 살기를 대속하여 생기와 화기가 흘러넘치게 하는 일입니다. 우리 모두 태을도의 마음줄을 잘 잡고 부지런히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명실상부한 태을도인으로 자리잡아나가는 것이 도제천하 의통성업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동물의 성정을 뛰어넘는 진리의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진리의 어진 벗' 태을도인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출처 : 태을도(太乙道) : 태을궁 용봉서신(太乙宮 龍鳳書信)
글쓴이 : 디딤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