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법소 대한치성도훈 :
"후천 대시국 대동세계를 건설하는 태을도인"
2016. 1. 21(2015. 12. 12)
반갑습니다.
2016년 대한치성 진해법소에 참석해 주신 인덕도인님과 방영진,방정민도인님과 저의 친구이자 예비도인인 강준욱도인과 저의 집사람인 정지현예비도인께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24절기의 마지막인 대한입니다.
큰 추이라는 뜻을 지닌 대한이 실감나게 하는 날씨입니다.
추운 날씨에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 끝에 양춘(陽春)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양춘은 볕양(陽)에 봄춘(春)입니다.
큰 추위가 지나고 나면 따뜻한 봄이 올 것이라는 뜻입니다.
음양의 순환으로 음이 지나고 나면 양이 오는 이치입니다.
화(禍)뒤에 복(福)이 오는 천지이치가 들어가 있습니다.
추위와 고생을 잘 이겨내시고 따뜻한 봄과 복을 많이 누리시길 바랍니다.
오늘 도훈 주제는 “후천 대시국 대동세계를 건설하는 태을도인”입니다.
봉독한 성언을 보겠습니다.
강증산과 태을도 p193 하단에 있는 성언입니다.
“후천에는 천하가 한 집안이 되어 위무와 형벌을 쓰지 아니하고 조화로써
중생을 다스려 화할지니, 벼슬아치는 직품에 따라 화권이 열리므로
분의에 넘는 폐단이 없고 백성은 원통과 한과 상극과 사나움과 탐심과 음탐과
노여움과 모든 번뇌가 그치므로 성음소모(聲音笑貌)에 화기가 무르녹고
동정어묵이 도덕에 합하며 쇠병사장(衰病死藏)을 면하여 불로불사하며 빈부의 차별이 철폐되고 맛있는 음식과 좋은 옷이 요구하는 대로 빼닫이칸에 나타나며 모든 일은 자유욕구에 응하여 신명이 수종들며 운거(雲車)를 타고 공중을 날아 먼데와 험한 데를 다니며 하늘을 나직하여 오르내림을 뜻 대로하여
지혜가 밝아서 과거 미래 현재 시방세계의 모든 일을 통달하며 수화풍(水火風) 삼재(三災)가 없어지고 상서가 무르녹아 청화명려한 낙원으로 화하리라“
(대순전경 p306~307)
우주의 봄, 여름이 지나고 결실의 계절인 가을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우주의 봄인 천존시대 하늘이 높은 시대가 지나고
우주의 여름인 지존시대 땅이 높은 시대가 지났습니다.
천존시대는 하늘을 받들어 살았고 지존시대는 땅의 정기로 사람의 길흉화복이 정해졌습니다.
이제는 우주의 가을시대 인존시대 인간이 존엄한 시대가 옵니다.
양의 시간대인 봄, 여름이 지나고 음의 시간 때인 가을로 접어들었습니다.
가을이 되면 곡식과 과실을 거두어들이는 것처럼 우주의 인간농사의 결실을 하는 가을입니다.
봄, 여름동안 윤회환생, 태어나고 죽고를 반복한 나의 삶을 가을에 심판을 받아 열매가 될지 낙엽이 될지 판가름 하는 때입니다.
예수가 지상천국을 석가모니가 용화세계를 공자가 대동세계를 이야기하며 우주의 가을세상이 지상천국 조화선경세계가 온다고 전하였습니다.
선천의 봄, 여름세상이 지나고 지상천국 즉 땅위의 천국이 이루어지는
후천 가을세상 정음 정양 하나의 음과 하나의 양의 세상이 오고 있습니다.
그럼 후천 가을세상으로 열매 맺는 사람이 되려면 어찌해야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봄,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오면 나무의 물 기운을 뿌리로 보냅니다.
원시반본 원래의 근본자리로 찾아가는 것입니다.
사람 또한 우주의 가을이 오면 원시반본 원래의 근본자리를 찾아가야 합니다.
우주의 근본자리는 태을의 자리입니다.
태을천상원군의 자리 하늘 으뜸가는 임금이라고 밝혀 주시고 계십니다.
무극 끝이 없는 태을이요. 형체는 없으나 이 우주에 가득 찬 생명의
근원자리입니다.
태을천상원군의 생명기운을 받아야 후천 가을세상의 인간으로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형체가 없는 태을천상원군님의 조화를 깨달아 신명들과 인간 그리고 우주를 주재하고 다스리는 분이 상제님이라 동양에서는 불러 왔습니다.
선천에는 양의 세상이라 상제님 아버지만 알았습니다.
그러나 후천은 음의 세계라 정음정양의 세상이라 하느님 어머니도 인간으로 오십니다.
그 두 분이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우주의 금화교역 쇠와 불의 자리가 바뀌는 시대에 인간으로 오십니다.
강증산옥황상제님과 고판례옥황후비님께서 인간으로 오셔 여름 불기운의
원과 한 살기와 독기로 다 죽게 생긴 인류를 구원하시는 천지공사와 포교의 세 살림인 신정공사를 보시고 하늘권좌로 돌아가시어 급살병을 극복하고 후천
지상낙원인 대시국의 건설되는 천지공사의 설계도가 잘 이화 되도록 감독하고 계십니다.
천지부모님이신 상제님 고수부님이 이 세상에 오셔 선천의 독기와 살기로
살아온 인생을 마음을 고쳐 사랑과 용서와 화기로 살아가는 상생인간으로 재생신 새롭게 만들어 우주의 인간 열매를 맺고 후천 새 세상을 건설하도록
하였습니다.
마음을 바꾸어 상극 서로 극하고 이기고 잡아먹으려는 하는 마음을 서로 잘사는 상생으로 바꾸고 독한 마음 남을 죽이고 이기려는 마음을 버리고
시천 천지부모님을 모시고 봉태을 태을천상원군의 생명근원 자리로 돌아가라 하십니다.
시천주와 태을주를 주시며 마음을 잘 닦기를 당부하십니다.
선천 봄, 여름에 큰 병이 없다가 가을이 되면 큰병이 급살병이 대발합니다.
급살병이 우리나라를 49일 전 세계를 3년 동안 휩쓸고 지나갑니다.
마음을 닦고 천지부모님을 모시고 태을주를 수련한 태을도인들이 급살병으로부터 인류를 구원하고 인간열매를 천지를 대신해 추수를 합니다.
생명의 근원인 태을주로 나도 살고 남도 구원하여 후천 대시국이라는 나라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후천 대시국의 조정에 설 사람들은 지극한 성인의 마음 도덕군자의 마음 대인의 마음을 가진 태을도인들이 맡아 다스려야 하염없는 사랑과 화기가 무르익어 상생의 조화가 넘쳐 날 것입니다.
지금까지 살아온 죄와 허물을 천지부모님께 빌고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 맹세를 하시고 마음을 닦아 상생지심 가득한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어 동물의 성정을 뛰어 넘는 진리의 사랑을 실천하며 시천 천지부모님을 모시고 천지부모님이 깨우친 생명의 근원인 태을을 깨우쳐 천지부모님의 어진 진리의 벗으로 후천 대시국의 무한한 복과 녹을 누리시고 나도 살고 남도 살려 조화선경의 새로운 나라의 창업군주이자 역사의 주인공이 되시길 바라며 진해 법소 대한치성 도훈을 마치겠습니다.
'태을도인 도훈(道訓)'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2016년 울산법소 대한치성 도훈: 자기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라 (0) | 2016.01.23 |
---|---|
[스크랩] 원시반본에 대하여 (대한치성 거제법소 도훈 2016년1월21일) (0) | 2016.01.23 |
[스크랩] 2016년 소한치성 태을도인 도훈 : "대인이 되는 길로 함께 갑시다." (0) | 2016.01.07 |
[스크랩] 전주법소 소한치성 도훈: 어떻게 바라볼것인가? (0) | 2016.01.07 |
[스크랩] 소한치성 5분 도훈 " 보이는 천명과 보이지 않는 천명" (0) | 2016.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