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상제님께서는 "삼생의 인연이 있어야 나를 좇으리라."고 말씀하셨고, "조상의 음덕으로 나를 믿게 되나니.."라고도 말씀하셨습니다. 누구나 증산상제님를 믿고 따르려면 역사적인 인연과 진리적인 인연이 함께 해야 가능합니다. 삼생의 인연은 진리적인 인연이요, 조상의 음덕은 역사적인 인연입니다. 스승은 진리적인 인연이 앞서고, 조상은 역사적인 인연이 앞섭니다.
후천 인존시대에는 역사적인 인연을 통해 진리적인 인연이 결실을 맺는 것입니다. 선천 상극의 천존과 지존시대에는 진리와 현실이 어긋났기에 진리적인 인연만 있더라도 역사적인 인연을 무시하고 유아독존적인 길을 갈 수 있었지만, 후천 상생의 인존시대에는 진리와 현실이 여합부절하게 일치되어 실현되기에 진리적인 인연이 역사적인 인연과 함께 하지 않으면 결실을 맺지 못합니다.
역사적인 인연의 인도를 받지 못하면 진리적인 인연이 맺어지지를 않습니다. 진리적인 인연보다 역사적인 인연이 그만큼 큰 것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조상의 음덕으로 나를 믿게 되나니, 음덕이 있는 자는 들어왔다가 나가려하면 신명들이 등을 쳐들이며 '이곳을 벗어나면 죽으리라.' 이르고, 음덕이 없는 자는 설혹 들어왔을 지라도 이마를 쳐내치며 '이곳이 너는 못 있을 곳이라.' 이르나니라."고 일러주시며, "하늘이 사람을 낼 때에 무한한 공부를 들이나니, 그러므로 모든 선영신들이 쓸 만한 자손 하나씩 타내려고 육십 년동안 힘을 들여도 못 타는 자도 많으니라. 이렇듯 어렵게 받아난 몸으로, 꿈결같이 쉬운 일생을 헛되이 보낼 수 있으랴."고 말씀하셨습니다.
진리적인 인연은 스승을 만나는 것이요, 역사적인 인연은 부모를 비롯한 조상을 만나는 것입니다. 선천에서는 인간의 신성이 밝아지지 않았기에 부모와 조상의 반대로 스승과의 진리적인 인연을 계속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었지만, 후천에서는 인간의 신성이 밝아져서 부모와 조상의 인도로 진리적인 인연을 만나 진리의 길을 갈 수 있게 됩니다. 지금은 역사적 인연속에 진리적 인연이 인도되어, 진리적 인연이 역사적 인연으로 열매맺고 역사적 인연이 진리적 인연으로 승화되는 후천개벽기입니다.
부모와 조상신의 인도로 증산상제님을 믿고 따르게 되기에, 진리적인 인연으로 이끌어주신 조상신과 부모에 대한 공경과 사랑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증산상제님께서도 "이제 모든 선영신(先靈神)들이 발동하여, 그 선자선손(善子善孫)을 척신의 손에서 빼앗아내어 새 운수의 길로 인도하려고 분주히 서두느니라."고 말씀하시며, "부모를 공경하고 사랑하지 않으면 천지를 제대로 모시기가 어려울 것이요, 천지를 공경하고 사랑하지 않으면 부모를 제대로 섬기기가 어려우니라." 또 이르시기를 "천지는 억조창생의 부모요, 부모는 자녀의 천지니라. 자손이 선영을 박대하면 선영이 자손에게 박대하나니, 대병겁이 들어올 때 선영을 박대한 자는 살아남기 어려우리라."고 경계하셨고, "나를 괴이고자 하면 먼저 네 부모를 괴이고, 나를 공경하고자 하면 먼저 네 형제를 공경하라. 가까운 것을 잊어버리고 먼 것을 능히 가까히 못하리라." 고 강조하셨습니다.
선천 금수대도술 시대에서는 역사적인 인연을 강조하면 진리적인 인연이 멀어지기 쉽고, 진리적인 인연을 강조하면 역사적인 인연이 멀어지기 쉬웠습니다. 유불선서도의 비조인 공자 석가 노자 예수가 진리적인 인연에 치중하다 보니 부인을 박대하고 천륜을 끊고 부모에 불효하고 조상신을 부정하는 등 역사적인 인연에 소홀하여, 천지공사로 지심대도술의 인존시대를 여신 증산상제님에 의해 종장의 자리가 주자 진묵 수운 이마두로 바뀐 것입니다. 후천 지심대도술의 인존시대에는 유불선서도에 의해 경시당했던 역사적인 인연이 앞장서 진리적인 인연을 이끌어주게 됩니다. 역사적 인연과 진리적 인연이 종합 완성되는 첫 출발이 단주입니다. 증산상제님이 역사적 인연과 진리적 인연을 합일하여 세계일가 대동세계를 건설하려 했던 단주의 한을 풀어주셨습니다. 증산상제님의 천지공사로 확정한 '단주수명 태을주'로 역사가 진리를 타고 진리가 역사를 이끌어 우주가 영원하게 되기에, 고수부님께서 '증산소유 단주수명' '단주수명 우주수명'이라고 신정공사를 보신 것입니다. .
진리적인 인연과 역사적인 인연이 만나 첫 출발하는 곳이 가정입니다. 억음존양의 상극지리가 정음정양의 상생지리로 바뀌었기에, 조상선영신과 부모를 모시고 부부가 정음정양으로 가화만사성하는 가정을 이루어야 합니다. 스승을 통한 진리적인 인연의 지향점은 태을이고, 부모와 조상을 통한 역사적인 인연의 지향점은 천지부모님입니다. 진리적인 인연을 완성하려면 스승을 만나 태을을 깨쳐야 되고, 역사적인 인연에 충실하려면 부모와 조상을 공경하며 천지부모님을 잘 모셔야 합니다. 진리적 인연은 태을맥으로 연결되고, 역사적 인연은 천주맥으로 이어집니다. 내 몸은 진리적 인연과 역사적 인연의 총합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태을도를 만나 부지런히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인간 본래 마음속에 받아나온 시천과 태을을 밝혀 천주의 품성을 되찾고 태을신성과 태을생명력을 회복하여 천주맥과 태을맥을 이어, 명실상부한 후천인간 시천자 태을도인으로 태어나는 것입니다.
태을도는 진리적 인연과 역사적 인연을 밝히고 완성하는 인존도(人尊道)입니다. 태을도인은 진리적 인연과 역사적 인연을 함께 아울러 온 몸으로 실천하는 인존인(人尊人)입니다. 태을도를 통해 인간본래의 천품과 신성인 시천과 태을을 밝게 드러내 시천주 봉태을 하는 태을도인의 인존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태을도인은 단주수명의 천명자를 통해 천지부모님의 가르침을 잘 배워, 부모와 조상을 잘 섬기고 태을을 체화하여 진리적 인연과 역사적 인연을 명실상부하게 실천하는, 수신 제가 치국 평천하의 길을 가야 합니다. 태을도인의 한 가정이 온전한 수제치평(修齊治平)의 법소로 자리잡으면, 자연스럽게 시천자 속육임의 태을맥의 인연줄을 만들어 또다른 태을도인의 가정이 수제치평의 법소가 됩니다.
'태을주와 태을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도는 생명입니다 (0) | 2016.01.14 |
---|---|
[스크랩] 인간개조 인간사업 (0) | 2015.12.24 |
[스크랩] 태을도 법소 : 태을용봉(太乙龍鳳)을 내건 천지부모님의 집 (0) | 2015.12.13 |
[스크랩] 극즉반(極則反), 태을도가 나왔다 (0) | 2015.12.07 |
[스크랩] 내 운수 내 운명 (0) | 2015.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