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봉광장

[스크랩] 태을도가 진법인 이유(3)

태을세상 2015. 11. 7. 15:34

 이번에는 최수운과 단주의 천명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최수운 선도 종장님으로 임명 되셨으니 최수운 종장님으로 호칭 하겠습니다.

최수운종장님이 경주 용담에서 상제님으로 부터 천명을 받으십니다.

당시 37세 경신년(1860년 4월 5일)에 상제님께서 오셔

 "두려워 말고 겁내지 말라. 세상사람들이 나를 상제라 이르거늘 너는 상제를 알지 못하느냐"

 "나로부터 주문을 받아 나를 위하도록 사람을 가르치면 너 또한 장성하여 세상에 덕을 펴리라"

하시며 시천주를 받아 내리 십니다.

그러나 유교의 틀을 벗어나지 못해 천명을 거두고 직접 인간으로 신미년 (1871)에 강세 하시고

천지공사를 행 하십니다. 최수운종장님은 상제님이 오시는 길을 열어 드렸습니다.


상제님의 천지공사와 고수부님의 신정공사로 천지 부모님의 인간세상에서의

역활과 공덕을 세우시고 화천 하시면서 천심자 한사람이 와 추수 할 것을 얘기 해 주셨습니다.

그 천심자를 단주로 내새워 원과 한의 고리와 천륜을 회복하시는 공사를 여러번 보십니다.

약장 중간에 단주수명과 열풍뇌우불라 쓰시고 태을주를 쓰십니다.

단주수명은 단주에게 하늘의 명을 내리고  사명을 주신다 맡긴다는 뜻 입니다.

때가 되면 단주수명자가 상제님 고수부님의 명을 받고 의통천명으로 태을주로 세상사람을 살리는 공사입니다.


안장안벽에다               강증산소유

                                여동빈지 조화권능 

                                강태공지 도술

                                신농씨지 유업

                                단주수명.......(신도전경 3장 12절) 적으십니다.

     

천하가 동변이라

운수보소 운수봐

질병속의 운수로다

천지조화 아닌가

단주수명 우주수명

지기금지원위대강  (신도전경 3장 83절)

또한 천지 부모님의 해원 굿을 하시면서도 단주수명을 내 세우십니다.


그럼 단주가 왜 이훈오 대종장님인가?

저는 정명사상을 잠시 빌려 와 설명드리고 싶습니다.

이름에도 뜻이 있고 그 뜻을 바로 세우는게 정명사상입니다.

임금의 임금 다워야하고 아버지가 아버지 다워야 합니다.

상제님이 상제님 다워야 하고 단주도 단주 다워야 합니다.

또 역설적으로 생각해보면 그 이름에는 주인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

주장춘의 진인도통연계에 증산이라는 도호를 쓰시는 분이 나온다 하였습니다.

그러나 안다고 했어 아무나 사용할수 없습니다.

그 이름의 주인은 때와 시를 맞추어 오셔 그 이름을 사용 하십니다.

그 이름의 주인이 아닌데 그 이름을 사용 할 수도 없고 사용하게 되면 하늘에서 모든 것을 빼어 갑니다.

때가 되고 운이되어 단주가 이세상에 오게 되고 그 이름을 사용 할수 있습니다.

고수부님께서도 때가 아직 이르니 그냥 선도라 하라 하신 것 처럼 때가 되어야 태을도가 나옵니다.


최순운종장님이 천명을 받고 시천주와 상제님 오시는 길을 열었고

 상제님과 고수부님께서 직접 찾아 오셔 단주에게 천명을 내립니다.

을해년(1995년 6월 13일)자시에 찾아오셔

"내 마음이 너의 마음이고 너의 마음이 내 마음이니 이 마음을 천하에 전하라"  하셨습니다.

내 마음이 너의 마음이라는 건 내가 너되고 너가 내가 되는 것 입니다.

이심전심입니다.

천심자이면 일심자이며 천지부모님의 대행자이자 추수자이며 적장자입니다.

더이상 무슨 말이 필요 하겠습니까?

이상으로 3부를 마치겠습니다.


다음글로 태을도의 마음공부와 예수 석가 공자의 마음공부에 대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진해에서 태을도인 충일올림_






                                   


출처 : 태을도(太乙道) : 태을궁 용봉서신(太乙宮 龍鳳書信)
글쓴이 : 마중물(忠日)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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