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스크랩] 제15차 태을주 수꾸지 수련회를 마치며

태을세상 2015. 4. 12. 21:42

 을미년 춘분절에 시작된 제15차 태을주 수꾸지 수련회를 모두 마칩니다.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11일까지 21일동안 성경신을 다해 수련에 임해주신 태을도인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마음에 생각을 다지고 의지를 굳혀야 한결같은 마음으로 초지일관할 수 있습니다. 천지부모님이 맡겨주신 의통성업은 한순간의 욕심이나 일순간의 감정으로 이룩할 수 없습니다. 자신을 상극체질에서 상생체질로 변화시켜야만 의통성업을 감당할 수 있기에, 시간이 필요하고 인내가 필요하고 연습이 필요한 것입니다.

 

 천하창생의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마음 속에 받아나온 시천 태을을 맑히고 밝혀, 시천주 봉태을 하는 인간 본래의 참모습과 진면목인 태을도인으로 재생신시키는 의통성업입니다. 내가 명실상부한 태을도인으로 변모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지 않은 상극인간의 모습으로는 천지부모님의 의통천명을 제대로 받들 수 없습니다.

 

 상극세상이 상생세상으로 바뀌려면 반드시 상극세상에 만연되어온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야 합니다.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지 않으면 예외없이 급살병에 걸려 죽게 됩니다. 급살병에 유일한 약은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는 것입니다.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면 천주의 품성이 되살아나고 태을성령이 충만해집니다.

 

 나에게 집중하여 나를 상생으로 변화시키는 마음공부에 충실해야 의통성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음으로 태을을 용사하여 신인합일하는 태을궁 지심대도술의 태을세상이 열리고 있습니다. 마음에 태을씨가 자라서, 성숙하여 결실맺어 추수되는 것입니다. 독기와 살기가 마음밭을 거칠게 하면 태을씨가 자리잡고 싹을 틔울 수가 없습니다.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운수는 내 마음이 열어갑니다. 천지부모님과 이심전심된 천심자라야 의통운수를 감당할 수 있습니다. 지금이 중요합니다. 현실이 중요합니다. 지금 당장 현실속에서 실천하는 꾸준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오늘 열심히 훈련에 임하면, 부끄러운 어제도 오늘의 노력으로 극복될 수 있습니다.

 

 제15차 태을주 수꾸지 수련회에 동참해주신 태을도인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태을도인들의 마음과 천지부모님의 마음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천지부모님께서는 태을도인들을 통해 당신들의 마음과 뜻을 전하고 계십니다. 한 사람이라도 더 급살병의 병목에서 구해내려면, 연습에 부지런해야 하고 실천에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태을도 도제천하의 사명감을 한시도 잊지 마시고 자신을 채찍질하여 더욱 분발해 나가시길 재삼 부탁말씀 드립니다.

 

천원(天元)  115년 을미(乙未) 음력 2월 24일

서기(西紀) 2015년 양력 4월 12일

 

태을도 대종장

출처 : 태을도(太乙道) : 태을궁 용봉서신(太乙宮 龍鳳書信)
글쓴이 : 디딤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