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증산의 제자교육

[스크랩] 양심과 천심에 밝고 충실해야 합니다

태을세상 2015. 3. 17. 21:13

 누구나 양심(良)과 천심(天心)을 갖고 있습니다. 천지의 신령한 진액을 모아 인간을 인간되게 하는 양심과 천심입니다. 양심과 천심은 인간이 본래부터 갖춰진 시천 태을을 밝혀, 나의 진면목과 참모습를 찾아 내가 나되는 자아성숙의 길이요 자아완성의 길이요 자아추수의 길입니다. 양심자와 천심자는 천지부모님의 가르침을 받아 태을도를 닦아 시천주 봉태을하는 인존신 태을도인이 됩니다.

 

 양심과 천심은 동전의 앞뒷면과 같습니다. 양심이 깨어나면 천심에 눈떠지고 천심이 각성되면 양심이 밝아집니다. 양심은 곧 천심이요 천심은 곧 양심입니다. 태을에서 양심과 천심이 발현되기에, 태을의 두 모습이 양심과 천심입니다. 양심과 천심의 길은 시천의 길이요 태을의 길입니다.

 

 인간은 본래 태을도를 닦아 양심과 천심을 되찾아 시천주 봉태을하는 태을도인이었습니다. 독기와 살기가 그 길을 막았습니다. 양심과 천심을 회복하여야 천지부모님과 한마음 한뜻이 됩니다. 양심과 천심을 되찾아 시천주 봉태을하는 인간다운 인간이 되자는 천지공사요 신정공사입니다.

 

 하늘은 인간에게 양심을 심어 천심을 드러나게 합니다. 양심에 충실하면 누구나 하늘의 말을 하고 하늘의 뜻을 행할 수 있습니다. 인간은 누구나 하늘을 닮은 하늘의 대행자로서 전지전능하고 무소부재합니다. 양심을 회복하고 천심을 되찾으면 천주의 성품이 발현되고 태을신성과 태을성령이 충만하게 됩니다.

 

 생명을 살리는 의통입니다. 독기와 살기로 양심과 천심에 어두어 척을 짓고 살을 쌓아 급살병이 됩니다. 마음을 심판하여 양심에 밝은 천심자를 골라 태을을 결실합니다. 의통은 양심을 일깨워 천심을 드러내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혀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태을도인으로 재생신시켜, 천지부모님을 모시고 태을일맥으로 삼계일가를 만드는 도업입니다. 도제천하 의통천명의 도업완수하려면 무엇보다도 양심과 천심에 밝고 충실해야 합니다. 본질은 마음입니다.   

출처 : 태을도(太乙道) : 태을궁 용봉서신(太乙宮 龍鳳書信)
글쓴이 : 디딤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