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스크랩] 태을도 도훈집, `세계일가 진리사랑` 발간 예정

태을세상 2018. 1. 7. 22:10

 2018년 새해를 맞아 태을도 도훈집 '세계일가 진리사랑' 신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3월중으로 출판될 예정입니다. 증산상제님이 천지공사 보시고 고부수님이 신정공사 보신 대로, 태을도인들이 태을로 일통되는 지심대도술의 태을세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 운수가 돌아닿으면 새 기운을 몰고 오는 새 사람이 있기 마련입니다. 2018년 새해에는 태을도와의 새로운 인연을 지은 태을도인들이 많이 나와, 태을도가 전하는 세계일가 진리사랑의 가르침이 널리 퍼져, 가족사랑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태평천하한 태을세상을 만들어가기를 두 손 모아 축원합니다.  

 

● 발간사

 

 도는 길입니다. 길 중에 최고의 길이 인간사랑을 실천하는 진리사랑의 길입니다. 도 중의 최고의 도는 태을도입니다. 증산상제님은 인간세상에 오시어 최초로 태을도를 깨친 태을도인으로서, 신과 인간이 합일하여 태을을 진리사랑과 인간사랑으로 이화시켜 지심대도술의 태을세상을 건설할 수 있도록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태을은 사랑으로 충만한 만유의 원형이요, 만생의 시원입니다. 유형무형의 만유만생은 일원(一元)을 주기로 하여 태을에서 화생되어나와 태을로 돌아가는 원시반본의 과정을 쉼없이 되풀이합니다. 지금은 천지의 진액이자 열매인 인간이 태을도를 만나 태을을 깨친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어 태을로 원시반본하는 후천개벽기입니다. 후천개벽기에 마음심판 천심자추수 태을추수의 급살병이 발발합니다.

 

 태을은 진리사랑의 근원처요, 인간사랑의 출발처입니다. 태을을 깨친 만큼 진리사랑의 진리체가 되고 인간사랑의 화현체가 됩니다. 유형무형의 만유만생에는 사랑의 원천인 태을이 내재해 있습니다. 인간은 누구나 마음속에 태을을 받아 태어났기에, 사랑의 씨앗이 잉태되어 있습니다. 독기와 살기가 태을의 발현을 막고 태을맥의 이어짐을 방해하기에, 사람사이에 태을에서 사랑이 제대로 실천되어 이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태을도는 진리사랑 인간사랑의 길이요, 가족사랑 이웃사랑의 길입니다. 진리사랑이 깊어지고 넓어지면 인간사랑도 깊어지고 넒어집니다. 진리사랑 인간사랑이 구체화되는 첫 출발이 가족사랑 이웃사랑입니다. 가족사랑 이웃사랑이 천하사랑으로 이어져 세계일가가 됩니다. 세계일가는 태을에서 비롯된 진리사랑으로 이루어집니다.

 

 말은 마음의 소리요, 행사의 마음의 자취라고 했습니다. 태을에서 뭇 말글이 나오고 뭇 행실이 표현됩니다. 모든 이들이 태을도의 마음줄을 꼭 잡고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 없애, 태을을 밝혀 진리의 사랑이 충만하면, 말과 글과 행실에 인간사랑이 넘쳐나게 됩니다. 진리사랑이 실린 말과 글이 오고가고 행실이 교류되면, 인간사랑이 충만한 세계일가는 저절로 이루어집니다. 2016년과 2017년에 걸쳐 봉행된 태을도 치성도훈집인 ‘세계일가 진리사랑’의 책자를 통해, 증산상제님과 고수부님의 마음과 마음씀을 닮은 진리사랑을 실천하여 세계일가통일정권인 대시국을 건설하는 태을도인들의 인간사랑의 모습들을 확인하시고, 태을도 대시국 건방설도의 천지공정에 동참하는 큰 인연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본 책자가 나올 수 있도록 물심양면의 노력을 해주신 태을도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편집을 맡아주신 출판사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따뜻한 고마움을 전합니다.

 

천원 117년 음력 11월 17일

서기 2018년 양력 1월  3일 

  

태을도 대종장 진산 이훈오

출처 : 태을도(太乙道) 천지공정(天地公庭)
글쓴이 : 디딤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