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증산의 제자교육

강증산 상제님과 인존시대의 주인공

태을세상 2023. 6. 30. 11:33

 곡식이 지구 1년의 가을에 열매를 맺듯이, 인간도 천지 1년의 가을에 열매를 맺습니다. 지금은 천지의 가을운수입니다. 열매는 씨앗의 발달이요 성숙이요 완성입니다. 천지의 가을운수에 인간도 성숙되어 열매를 맺어 추수됩니다. 봄에 씨앗에서 싹이 터 여름에 성장하여 가을에 열매맺어 추수되듯이, 인간도 봄에 화생되어 나와 여름에 분열발달하다가 가을에 완성되어 추수됩니다. 천지는 사계절을 순환시켜 인간농사를 짓습니다. 인간은 본래 선천개벽기에 천주의 품성과 태을신성과 생명력을 기지고 태을에서 화생되어 나와 신명계와 인간계를 윤회환생하다가, 후천개벽기에 태을도를 만나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어, 태을로 돌아가는 원시반본의 과정을 되풀이 합니다.

 

 인간은 본래 태을도를 닦아 시천주 봉태을하는 태을도인이었습니다.독기와 살기가 그 길을 막았습니다.  선천 상극세상을 지배한 상극지리로 인해 발생한 독기와 살기로, 인간 본래의 진명목과 참모습을 잃어버렸습니다. 천지의 가을철인 후천개벽기에는 천주가 이땅에 인간으로 와서, 천하창생들에게 태을도를 전해 부지런히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어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힌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천주의 품성을 회복시키고 태을신성과 생명력을 되찾게 해서, 인간 본래의 친면목과 참모습인 시천주 봉태을하는 태을도인으로 재생신시켜 추수하십니다. 시천주 봉태을하는 태을도인이 인간완성이요 인간열매입니다. 인존시대의 주인공이 인간완성을 이룬 태을도인입니다. 

===

천존과 지존보다 인존이 크니 이제는 인존시대니라. (대순전경 p341)

 

@ 또 어느날 가라사대 "나는 풍운조화를 사용하지 않으려하고 다만 너희들의 그 마음을 사용하려 하니라." 또 가라사대 "이제 잘 듣고 명심하라. 너희들도 역시 전지전능하니라. 이 세상을 상세(上世)에는 천존신(天尊神)이 주장했고, 중세(中世)에는 지존신(地尊神)이 주장했고, 이 세계로부터 인존신(人尊神)이 주장하심으로, 너희들의 일신(一身)이 매이지 아니하여 임의롭고 자연스러우니라. 그러한 진리에 따라 돌아드는 운도니, 금하는 바를 비록 날렵하게 다한다 할 지라도 언제나 자연스러운 생활을 떠나지 말라." 하시였다 하니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p332-333)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의 도문하에 혈심자 한 사람만 있으면 내 일은 이루어지느니라." 증산상제님께서 이르시기를 "세상사람들이 나의 도문하에 '태을도인들이 나왔다'고 말들을 하면, 태평천하한 세상이 되리라." 이어서 말씀하시기를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운수이니 아동지세이니라. 그러므로 치성을 모실 때에는 관복을 벗고 헌배하라. 때가 되어 관을 쓰고 치성을 모시면 천하태평한 세상이 되리라. 나의 도문하에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날이, 그 사람에게 후천의 생일날이 되어 한 살이 되느니라." (이중성, 『천지개벽경』 p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