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주와 태을도

인생의 성공을 위한 마지막 기회

태을세상 2021. 11. 26. 16:21

 인생은 마라톤이라고 했습니다. 인생은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장거리 경주입니다. 인생을 쉽게 알고 쉽게 달려들다가는 쉽게 지쳐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 인생에 있어 최후의 승리자가 되어야 진정으로 승리한 인생이 됩니다. 중단없는 전진으로 마지막까지 완주해야 성공한 인생이 됩니다. 인간은 육신을 입고 세상에 오지만, 의미있게 세상을 마감하는 사람은 드뭅니다. 자신을 자책하며 한을 지고 설움을 안은 채 눈을 제대로 감지 못하고 가는 인생도 참으로 많습니다. 수원수구를 해도 부질없지만, 회한은 가슴속 깊이 쌓여서 영혼이 멍울져 이승을 떠납니다.

 

 내 인생의 최종 책임은 나에게 있습니다. 마라톤 인생에서 내 선택과 의지와 용기가 참으로 중요합니다. 절대 고독을 느껴야 절대 자유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절대 고난을 겪어야 절대 행복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인생은 극즉반입니다. 실패가 무서운 것이 아니라 체념이 무서운 것입니다. 인생 전체를 보았을 때, 성공을 통해서 배우는 것 보다 실패를 통해서 배우는 것이 많습니다. 하늘이 큰 일을 맡기려 할 때는 차마 견디기 어려운 숙제를 줍니다. 사람은 죽음보다 더한 고통과 마주했을 때 가장 큰 성장을 합니다. 쉽고 평탄한 인생길에는 남는 것이 없습니다.

 

 누구나 인생은 끝까지 가봐야 합니다. 처음에 잘 달렸다고 마지막까지 잘 달린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젊은 시절에 인생이 성공적이었다고 해서 저승길에도 인생이 성공적일 수는 없습니다. 내 삶은 나를 안고 달리는 인생경기입니다. 하늘은 내가 나를 얼마나 사랑하는지를 시험합니다. 하늘은 내가 나를 얼마나 안고가는지를 살펴봅니다. 내가 나를 성공시키기도 하고 내가 나를 실패시키기도 합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고 했습니다. 내가 나를 포기하지 않으면 하늘도 나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내가 나를 내치지 않으면 하늘도 나를 내치지 않습니다.

 

 하늘은 누구편도 아닌, 하늘과 통하고 하늘의 시험을 감당하는 사람의 편입니다. 천지부모님은 천하창생의 하늘입니다. 천지부모님은 나에게 시련과 고난을 통해 천하사 공부를 시키십니다. 생유어사 사유어생입니다. 생과 사는 동전의 앞뒷면과 같습니다. 죽음의 경계를 체험해야 살 힘이 나옵니다. 천지부모님을 잘 모시고 천하사에 성경신을 다하는 사람은 천지부모님이 도와주십니다. 지금은 선천상극의 금수세상에서 후천상생의 태을세상으로 넘어가는 내 인생의 마지막 기회입니다. 태을도에 입도하여 태을주를 읽는 태을도인이 되어야 성공한 인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