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도 도훈(道訓)

태을도 대종장 대국민 메시지 15 : 순천자의 길을 가라

태을세상 2021. 11. 12. 09:36

 

태을도 대종장 대국민 메시지

순천자의 길을 가라

2021. 11. 11 (음 10. 7)

 

 안녕하십니까? 여기는 태을도 대시국입니다. 고운 단풍 위에 하얀 눈이 내렸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울긋불긋한 단풍이 사람들을 즐겁게 해준 때가 지나가고, 함박눈이 내려서 온 천지가 하얗게 되는 설국의 계절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천지운수는 막을 수 없다

 

 그 누구도 봄 여름 가을 겨울 사시사철 변해가는 천지운수를 막을 수 없습니다. 무위이화로 천지가 일월을 순행시켜서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순천자는 흥하고 역천자는 망한다고 했습니다. 순천의 가장 기본적이 것이 계절에 순응하는 것입니다. 봄에는 봄철에 할 일이 있고, 여름에는 여름철에 할 일이 있고, 가을과 겨울에는 그 계절에 맞춰 할 일이 있습니다.

 

 문화와 문명은 계절에 순응해서 살아온 결과

 

 우리 선조들로부터 내려오는 계절의 경험이 후인들에게 전해져서, 농사를 짓는 것, 의식주를 해결하는 것, 문화와 문명을 만들어 내는 것, 이 모든 것들이 계절에 순응해서 계절을 이용해서 계절에 맞게 살아온 결과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우리가 사는 이 시대의 철을 가을운수요, 후천개벽기요, 원시반본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지금은 봄여름이 끝나고 가을겨울로 바뀌는 대전환의 환절기입니다. 봄과 여름철에 무럭무럭 자랐던 곡식에서, 이삭이 나와 여물어서 결실을 이뤄 추수하는 원시반본기입니다.

 

 지금은 가을운수가 시작되는 원시반본기요, 후천개벽기

 

 씨앗에서 나와서 열매를 맺어, 다시 그 다음 해의 씨앗이 되는 과정을 원시반본이라고 합니다. 가을운수가 시작되는 원시반본기를 또한 후천개벽기라고 부릅니다.

 

 선천 상극의 금수세상을 마감하고 후천 상생의 태을세상이 열리는 이 시기가, 가을운수요, 원시반본기요, 후천개벽기입니다. 농부는 가을철이 되면 추수할 준비를 합니다. 천지가 가을운수를 맞이하면, 인간을 추수하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인간을 추수하는 농부를 만나야 한다

 

 지금 전 인류가 맞이하고 있는 가을운수요 원시반본기요 후천개벽기에는, 선천 오만 년 동안 신명계와 인간계를 오가며 윤회환생했던 인간이, 본래의 참모습을 찾아 성숙하고 완성되어서 추수되는 것입니다.

 

 오곡백과가 농부에 의해서 가을에 추수되지 않으면 속절없이 버려지게 됩니다. 가을운수요 원시반본기요 후천개벽기에 사는 인간들이, 인간을 추수하는 농부를 만나지 못하면 인간도 어쩔 수 없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농부 중의 농부, 강증산 상제님

 

 인류가 유사 이래 유불선서도를 통해 그토록 찾아왔던 하느님이요 미륵불이요 옥황상제가, 인간을 추수하는 농부중에 농부이십니다. 그 농부가 강증산 상제님이십니다.

 

 인간은 천지의 진액이요 열매입니다. 인간이 열매를 맺어야, 천지도 열매를 맺고 천지의 역할을 다 하는 것입니다. 천지는 천지를 운영하는 우주의 주재자이신 하느님 미륵불 옥황상제를 통해서, 인간 농사를 짓고 인간을 성숙시키고 완성시켜서 추수를 하는 것입니다.

 

 마음을 심판해서 천심자를 골라 태을을 추수한다

 

 천지인 삼계가 인간을 추수하는 가을운수로 접어들었고, 원시반본기로 접어들었고, 후천개벽기로 접어들었습니다.

 

 이 시기에 인간을 추수하는 방법이, 마음을 심판해서 천심자를 골라 태을을 추수하는 것입니다. 가을바람이 불면 낙엽은 우수 수 떨어지고 알곡은 열매를 맺습니다.

 

 급살병으로 상생의 태을세상을 열어갈 인간종자를 추린다

 

 이 시기에는 급살병이 발발합니다. 가을철에 부는 가을바람과 같이, 급살병이 온 천하에 뒤덮여서 마음을 심판해서 상생의 태을세상을 열어가는 마음종자 인간종자를 추수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본래 태을도를 닦아 시천주 봉태을 하는 태을도인이었습니다. 독기와 살기가 그 길을 막았습니다.

 

 태을도인은 인간의 열매요, 천지의 열매

 

 원시반본기요 가을운수인 이 후천개벽기에는, 인간들이 태을도를 받아서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서 독기와 살기를 풀어 없애서, 마음속에 받아나온 시천과 태을을 밝혀서, 천주의 품성을 되찾고 태을신성과 생명력을 회복하는 태을도인이 되어야 합니다.

 

 태을도를 닦아 시천주 봉태을 하는 태을도인이 인간의 열매요, 천지의 열매입니다.

 

 천지의 운수에 순응해야 살 길이 열린다

 

 오늘 대국민 메시지 열다섯 번째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천지부모님이 일러주신 이 시대의 절기를 정확하게 깨우쳐서, 천지의 운수에 순응해 나가야 살 길이 열립니다.

 

 가을운수라는 이 시대의 운수, 원시반본기라는 이 시대의 운수, 후천개벽기라는 시대의 운수를 제대로 알지 못하고 따르지 못하면, 역천자가 되어서 육신과 영혼이 영원히 멸망하여 사라지고 맙니다.

 

 병란병란을 잘 극복해서 상생의 태을세상으로 넘어가자

 

 국민 여러분께서는, 천지부모이신 증산상제님과 고수부님께서 간곡하게 당부하시는 순천자가 되시어, 북사도 전란과 남군산 병겁이라는 병란병란을 잘 극복해서, 상생의 태을세상으로 넘어가시기를 저 또한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대국민 메시지 열다섯 번째 시간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