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영원히 사는 길, 영원히 죽는 길
증산상제님의 천지공사와 고수부님의 신정공사로 태을시대가 열립니다. 지금은 태을로 원시반본하는 후천개벽기입니다. 태을은 생명의 원천이요 영혼의 고향이요 진리의 뿌리입니다. 후천개벽기에 천지부모님이 인간세상에 오시어, 태을궁의 천지대신문을 열고 영원불멸한 생명의 도인 태을도를 내주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아동의 운수이니,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날이 그 사람의 후천인생에서 한 살이 되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상생운수 따라 인존의 태을시대가 열립니다. 급살병으로 마음에 먹줄을 잡혀 독기와 살기의 상극인간을 대청소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마음심판 천심자선택 태을추수의 급살병입니다. 선천 오만 년을 윤회환생해온 인간이 마음심판을 받아 후천 오만 년을 살아갈 인간종자가 추려집니다. 독기와 살기의 상극인간은 태을을 회수당하여 영혼이 영원히 흩어집니다. 선천 오만 년 만에 처음 있는 마음심판 태을추수로서, 마음이 관건이요 시천이 중심이요 태을이 핵심입니다.
태을도는 태을로 원시반본하는 후천개벽기에 영원히 사는 길입니다. 태을도를 만나 태을로 원시반본되어야 영생의 길을 갈 수 있습니다. 가을철에 다음해의 곡식종자가 추려지듯이, 후천개벽기에 후천의 인간종자가 추려지는 것입니다. 마음으로 태을을 조화하여 신인합일하는 지심대도술의 후천세상이기에, 인간도 신명을 잘 만나야 성공하고 신명도 인간을 잘 만나야 성공합니다. 혈통줄이 바로잡히기에, 조상도 후손을 잘 만나야 성공하고 후손도 조상을 잘 만나야 성공합니다.
후천개벽기에 가장 중요한 사업이 인간개조 인간사업입니다. 천지부모님에 의해 태을도인들에게 도제천하 의통성업의 대임이 맡겨졌습니다. 태을도인들 각자가 가족과 이웃에 태을도를 전해, 그들로 하여금 천지부모님을 모시고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마음속에 받아나온 시천 태을을 밝혀 천주의 품성을 되찾고 태을신성과 생명력을 회복한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게 하는 일이, 가장 위대한 공덕입니다. 태을도인들이 만들어가는 태평천하한 태을세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