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을도인 도훈(道訓)

[스크랩] 2017년 진해법소 입하치성 도훈 : 천지에서 필요한 태을도인이 되자.

태을세상 2017. 5. 17. 11:17

2017년 진해법소 입하치성 도훈

천지에서 필요한 태을도인이 되자.

2017. 5. 5(4. 10)

 

 

반갑습니다.

오늘은 여름으로 접어드는 입하입니다.

양의 기운이 온 천지를 가득 채워 만물이 무럭무럭 자라나게 하는 계절입니다.

태을도인님들 가정에도 만복이 가득 하길 바라며 진해법소 도훈을 시작 하겠습니다.

 

오늘 진해법소 도훈은 천지에 필요한 태을도인이 되자 입니다.

성언봉독한 내용을 보겠습니다.

강증산과 태을도 p297에 있는 성언입니다.

 

@ 事之當旺(사지당왕)在於天地(재어천지)必不在人(필부재인)이라, ()이나 無人(무인)이면 無天地故(무천지고)天地生人(천지생인)하여 用人(용인)하나니, 以人生(이인생)으로 不參於天地用人之時(불참어천지용인지시)何可曰人生乎(하가왈인생호). -"일이 크게 융성하여짐은 천지에 달려 있지 사람에게 있지 않느니라. 그러나 사람이 없으면 천지도 그 존재이유가 없는 고로 천지가 사람을 내어 쓰나니, 이렇듯 천지가 사람을 내어 크게 쓰려고 할 때에 천지대사에 동참하지 못한다면 어찌 사람으로 태어난 의미가 있다하랴." (대순전경 P346)

 

천지의 대세가 바뀌는 후천의 문턱에서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야 하는 운명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천지가 성공하는 길이며 인간도 성공하는 길입니다.

천지에서 사람을 내어 사람으로 하여금 추수자의 역할을 맡기고 사람도 천지도 같이 성공하는 길을 내어 주었습니다.

 

천하의 대세를 알고 천하의 때를 알아야 성공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제 다가오는 후천선경의 문턱에서 태을도인들에게 천명을 내려 주셔 내 마음을 닦아 성인의 심법과 행동으로 모든 사람들의 모범이 되어 세상을 하나로 통일 시켜 나가는 의통 천명을 주셨습니다.

 

성공하는 길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내 마음을 바르게 하고 내 행실을 바르게 하는 것입니다.

내 마음을 천지 부모님과 같은 시천의 마음을 체득하여 부모님과 형제와 자식 부부간에 화합을 하는 정음정양의 일가를 이루는 것이 태을도인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가정과 사회와 직장이 나의 배움의 터전입니다.

가정에서 상생을 행동하는 모범을 보이고 직장과 사회에서도 모범을 보여 인정을 받아야 세상을 다스려 나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기본이 내마음을 닦고 행실을 바르게 하여 가정에서 부터 인정받는 남편이자 아내 그리고 아버지로 자리 잡아 나가야 세상에서도 인정을 받아 나갈 수 있으며 신명들로부터 인정을 받아 천지에 필요한 태을도인이 되는 것입니다.

천지에 꼭 필요한 태을도인이 되기 위해 매일 가정에서부터 인정을 받아 나가는 기본에 충실한 태을도인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며 진해법소 입하치성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태을도(太乙道) 대시국(大時國)
글쓴이 : 마중물(忠日)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