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증산의 제자교육

[스크랩] 마음의 중심점 상생의 중심점

태을세상 2016. 12. 17. 09:37

@ 어느날 종도들에게 이르시기를 "세상의 모든 일에 있어서 비록 지극한 선행을 할 지라도 그 중(中)을 잡지 못하면 도리어 악에 가까워지니라." 하시었다 하니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291) 

 

@ 증산상제님께서 가라사대 "너희들은 마음에 대중(大中)을 잘 잡아라. 마음에 대중(大中)을 잃으면 쉽게 삐뚤어지니, 중심을 잃지 않도록 성력하라." 하시니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279)

===

 천지부모님에 의해 태을도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태을궁의 태을조화로 지심대도술의 마음세상이 열립니다. 상극과 상생이 교차하는 후천개벽기에는 무엇보다도 마음의 중심을 잘 잡아야 합니다. 지극한 선행이라도 마음의 중심을 잃으면 악의 구렁텅이로 빠지게 됩니다.

 

 감성과 이성을 조화하여 마음의 중심을 잡고 태을주를 읽어야 합니다. 지극공정한 대인대의의 자세로 마음의 중심을 잘 잡아나가야 합니다. 우리가 갖고 있는 감성과 이성의 마음 중심점에 천지부모님이 살아계십니다.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어, 천지부모님과의 끊임없는 교감을 통해, 감성과 이성의 마음 중심점이 흔들리지 않게 해야 합니다.

 

 지금은 마음심판의 급살병을 통해 선천 상극세상이 마감되고 후천 상생세상이 열리는 후천개벽기입니다. 후천개벽기에 가장 시급한 것은, 우리의 마음 중심에 천지부모님을 모시고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어, 이성과 감성을 조화하여 천하사람의 마음속에 상생의 중심점을 세워나가는 것입니다.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면 안됩니다. 천지부모님께서는 우리의 마음만을 보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마음의 중심이 흔들리면 천지부모님의 마음과 온전히 이심전심될 수 없습니다. 마음의 씨종자를 추리는 급살병입니다. 지심대도술의 마음세상을 열어가는 태을궁의 열매가 태을도인입니다.

 

 증산종단 100년만에 태을도 진법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지금은 태을도를 닦는 우리 태을도인들이 천지부모님을 모시고 마음을 잘 닦고 태을주를 읽으며, 세계인류의 마음속에 상생의 중심점을 세워, 급살병에 대비해야 할 때입니다.

출처 : 태을도(太乙道) : 태을궁 용봉서신(太乙宮 龍鳳書信)
글쓴이 : 디딤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