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통성업 준비

[스크랩] 급살병으로 향하는 전쟁목과 질병목

태을세상 2015. 6. 15. 11:39

  후천개벽기에는 독기와 살기가 만들어낸 가장 큰 전쟁목과 질병목이 있습니다. 상극의 운수가 상생의 운수로 바뀌려는 운수전환기에 자리잡은 전쟁목과 질병목은 전 세계인류를 진멸지경에 빠지게 합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수한도병(水旱刀病)의 겁재가 서로 번갈아서 그칠 새 없이 세상을 진탕하였으나 아직 병겁은 크게 없었나니"라고 일러주시면서 "이 뒤에는 병겁이 온 세상을 엄습하여 인류를 진멸케 하되 살아날 방법을 얻지 못하리니, 모든 기사묘법을 다 버리고 의통(醫統)을 알아두라"고 신신당부하셨습니다.

 

 전쟁과 질병은 인간의 독기와 살기가 만들어낸 상극의 어두운 유산입니다. 상극세상에서는 상극지리가 역사하기 때문에, 인간은 전쟁과 질병을 일으켜 상극의 이익을 챙기며 살아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후천개벽기에 가까이 다가갈 수록 전쟁과 질병의 정도가 점점 심해져, 지역규모에서 세계적인 규모로 지구상의 규모에서 우주적인 규모로 발전하게 됩니다. 이제는 인간들 때문에 천지인 삼계가 전쟁과 질병으로 병들게 되어 공멸하게 되었습니다.

 

 인간의 마음이 문제입니다. 증산상제님이 이마두 신부를 비롯한 신성 불 보살들의 간절한 하소연을 듣고 인간세상에 강림하시어, 인간의 마음을 치료해서 신명을 살리고 천지를 구하기 위한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천지도수를 뜯어고치어 상극지리를 상생지리로 돌리시고, 진리와 생명의 근본자리를 밝혀 상극인간을 상생인간으로 재생신시키는 의통(醫統)의 길을 내주셨습니다. 증산상제님이 전해주신 의통이라야 후천개벽기의 전쟁목과 질병목이 완전히 끝납니다.

 

 증산상제님의 천지공사로 독기와 살기의 상극시대가 생기와 화기의 상생시대로 바뀌었습니다. 천지운수가 죽임의 길에서 살림의 길로  변화했습니다. 재민혁세(災民革世)하는 금수대도술(禽獸大道術)의 웅패술(雄覇術)을 버리고 제생의세(濟生醫世)하는 지심대도술(知心大道術)의 성인도(聖人道)를 배워야 합니다. 웅패술로는 전쟁과 질병으로 점철된 상극역사가 결코 종식되지 않습니다. 인간의 마음이 본질적으로 바뀌지 않는 한, 전쟁과 질병은 차원과 규모를 달리하여 끝없이 악순환의 고리를 형성하게 됩니다.  

 

 '의통(醫統)'은 말 그대로 '치료하여(醫)' '통일(統)하는' 것입니다. 상극세상을 풍미해온 독기와 살기를 치료하여 상생으로 돌리는 것입니다. 마음을 바꾸고 생각을 바꾸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는 것이 죽어가는 마음을 치료하여 살려내는 것입니다. 독기와 살기는 사람이 진리와 생명의 근본자리와 멀어지게 하기에 시간이 지나면 점차 죽음의 길로 가게 합니다. 진리생활을 해야 사람이 가치를 유지하고, 생명에너지를 받아야사람이 존재를 형성합니다.

 

 진리와 생명의 중심자리에 시천(侍天)과 태을(太乙)이 있습니다. 인간은 본래 하늘이고 태을인 시천주 봉태을의 존재입니다. 인간은 시천주의 존재이기에 천지공심이 있고 인간은 봉태을의 존재이기에 천지진액인 것입니다. 태을은 진리와 생명의 체(體)요 시천은 진리와 생명의 용(用)입니다. 인간은 누구나 본질적으로는 증산상제님과 같이 천주의 권능으로 태을을 용사하여 천지를 주재하는 전지전능한 존재입니다. 인간에게는 천주성(天主性)과 태을성(太乙性)이 내재해 있습니다. 후천개벽기에 발발하는 급살병으로 천하창생들의 마음을 심판하여 천심자를 골라 태을을 추수합니다. 천지가 인간의 마음에 먹줄을 잡혀, 천지공심을 가진 천지진액을 결실시켜 천주성과 태을성이 발현되는 후천상생의 인존시대를 열어갑니다.

 

 진실을 알아야 처신에 경위가 섭니다. 진단이 정확해야 치료에 효과가 빠릅니다. 전쟁목과 질병목의 운수에 마음이 관건이요, 시천이 중심이요, 태을이 핵심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천하창생들에게 태을도를 전해, 심중의 직통길을 찾아 시천의 중심에 서서 태을의 핵심을 쥐는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게 하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아동의 운수이니,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날이 후천의 생일날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태을궁 태을일통의 지심대도술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지금은 마음의 인연줄이 태을도와 연결되는 때입니다. 태을도인이 되어야 후천상생의 인존시대를 열어가는 명실상부한 상생인간이 됩니다. 부지런히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인간의 마음속에 받아나온 시천 태을을 밝혀 천주의 품성을 되찾고 태을신성과 태을생명력을 회복하여, 독기와 살기로 가리워진 시천과 태을이라는 진리와 생명의 체용관계를 확실히 정립해서 천지의 주인공으로 우뚝서야 합니다. 

 

 우리는 지금 남북대치상황 속에서 메르스를 극복하며 2015년의 전쟁목과 질병목을 지나고 있습니다. 급살병으로 향하는 전쟁목과 질병목에 증산상제님이 가르쳐주신 의통의 진실을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의통은 독기와 살기의 마음을 치료하여 풀어없애, 인간들 각자가 독기와 살기로 잊어버리고 잃어버린 나의 진면목과 참모습을 찾는 것입니다. 의통은 남에게 의존할 일이 아니라 각자에게 주어진 일입니다. 의통은 내가 나를 믿고 나를 찾아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어, 시천 태을을 밝혀 나를 성숙시켜 추수하여 구해내는 일입니다. 증산상제님에 의해 진리와 생명의 체용이 정확히 드러나 성숙되어 결실되는 인간추수기에, 원시반본의 도인 태을도를 만나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어 태을궁으로 원시반본해야 합니다.

 

 

출처 : 태을도(太乙道) : 태을궁 용봉서신(太乙宮 龍鳳書信)
글쓴이 : 디딤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