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봉광장
[스크랩] 새롭게 될 기회
태을세상
2014. 8. 31. 23:20
@ 증산상제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들의 말과 행동이 하늘과 땅에 그려지고 울리어 나가나니, 너희들 서로간에 상극을 짓지 말고 또 망언을 하지 마라. 그리하여 네가 스스로 너를 이겨야 참으로 승리한 자가 되나니, 이로써 문을 크게 열고 너를 영접하리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p281-282)
@ 어느날 공사에서 가라사대 "이 공부가 도도통(都道通)이라. 오장육부 통제공부이니, 제 몸에 있느니라. 제 몸에 있는 것도 못 찾으며 무슨 천하사를 한단가. 소천지 역(亦) 대천지니라." 하시더라. (선도신정경 pp188-189)
====
제 공덕은 제가 쌓고, 제 무덤은 제가 판다고 했습니다. 제 스스로 짓는 선업이요, 제 스스로 쌓는 악업입니다. 제 발목을 잡는 족쇄도 제가 만드는 것이요, 제 앞길을 여는 지도도 제가 작성하는 것입니다. 결국은 제 자신의 문제요, 제 처신의 문제입니다. 모두가 마음닦음의 결과요 마음씀의 결과입니다.
어제의 행실이 나의 오늘을 만들어내고, 오늘의 행실이 나의 내일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참회와 반성은 자기완성의 거울입니다. 자기의 마음자리를 살펴보지 못하고 자기의 행동거지를 뒤돌아보지 않으면, 자신이 지은 죄와 허물을 참회하고 반성하여 새롭게 될 기회를 잃어버립니다. 마음을 안으로 돌려야 자기성숙과 발전이 있습니다. [0]
출처 : 태을도(太乙道) : 태을궁 용봉서신(太乙宮 龍鳳書信)
글쓴이 : 디딤돌 원글보기
메모 :